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최고의 교사는 온라인에서 어떻게 가르치는가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고 학습력을 높이는 수업 매뉴얼

더그 레모브,TLAC 팀 저/김은경 | 해냄출판사 | 2021년 7월 23일 리뷰 총점 9.3 (1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사회 정치 > 사회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4.2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최고의 교사는 온라인에서 어떻게 가르치는가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더그 레모브 (Doug Lemov)
오랫동안 교사들의 수업 능력 향상과 학업 성취도에 관해 연구해 온 더그 레모브는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뒤,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다.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영어와 역사를 가르쳤던 그는 보스턴에 퍼시픽 림 차터스쿨(Academy of the Pacific Rim Charter School)을 설립했고 뉴욕 주립대학교 차터스쿨 연구소 부대표를 역임했다. 현재 저소득층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돕기 위해 2005년에 결성된 교육 단체인 ‘비범한 학교(Uncommon Schools)’의 운영이사로, TLAC(The Teach Like A Champio... 오랫동안 교사들의 수업 능력 향상과 학업 성취도에 관해 연구해 온 더그 레모브는 인디애나 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뒤,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다.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영어와 역사를 가르쳤던 그는 보스턴에 퍼시픽 림 차터스쿨(Academy of the Pacific Rim Charter School)을 설립했고 뉴욕 주립대학교 차터스쿨 연구소 부대표를 역임했다. 현재 저소득층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돕기 위해 2005년에 결성된 교육 단체인 ‘비범한 학교(Uncommon Schools)’의 운영이사로, TLAC(The Teach Like A Champion) 팀을 이끌며 현장 교사들에게 다양한 교수법을 전파하고 있다.
그는 최고의 교사들의 공통적인 교수법 노하우를 정리한 베스트셀러『최고의 교사는 어떻게 가르치는가 2.0』을 통해 전 세계 교사들의 지지를 받았으며, “무너진 교실에 혁신을 일으킨 책”이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가르침을 위한 안내서(The Coach’s Guide to Teaching)』등 다수의 책을 출간하였다.
십수 년간 매주 교사들의 수업 영상을 분석하고 연구해 온 그는 갑자기 교실이 사라진 현실을 마주하고 동시에 이것이 교실의 미래임을 직감한다. 이에 이 책에서 원격 수업을 해야 하는 현장 교사들에게 좋은 수업의 본질을 정의하고 온라인 교실에서 학생들과 유대감을 쌓아 확고한 교실 문화를 형성하며 학생들의 집중력을 관리하는 등 온라인 수업의 핵심 비법을 전한다.
저 : TLAC 팀 (The Teach Like A Champion Team)
교육자로 구성된 TLAC 팀은 더그 레모브와 함께 교사와 그들의 역할 및 업무를 연구하고, 현실적인 수업 기법을 개발하며 교실을 변화시켜 왔다. 홈페이지 www.teachlikeachampion.com에서 TLAC 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교육자로 구성된 TLAC 팀은 더그 레모브와 함께 교사와 그들의 역할 및 업무를 연구하고, 현실적인 수업 기법을 개발하며 교실을 변화시켜 왔다.
홈페이지 www.teachlikeachampion.com에서 TLAC 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역 : 김은경
숙명여대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스타시커 1, 2』, 『톨스토이 단편선 1, 2』, 『제인에어』, 『그 많던 상처는 누가 다 먹었을까?: “우리는 왜 아프고, 왜 치유받아야 하는가”』, 『감사하면 달라지는 것들』, 『전략을 보는 생각』, 『버크만 프로젝트』, 『삶이 아름다운 이유』, 『딜레마』 등이 있다. 숙명여대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번역학을 전공했다.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스타시커 1, 2』, 『톨스토이 단편선 1, 2』, 『제인에어』, 『그 많던 상처는 누가 다 먹었을까?: “우리는 왜 아프고, 왜 치유받아야 하는가”』, 『감사하면 달라지는 것들』, 『전략을 보는 생각』, 『버크만 프로젝트』, 『삶이 아름다운 이유』, 『딜레마』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