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보따니스트

모험하는 식물학자들

마르 장송,샤를로트 포브 저/박태신 역/정수영 감수 | 도서출판가지 | 2021년 11월 10일 리뷰 총점 9.0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자연과학 > 생명과학
파일정보
EPUB(DRM) 66.1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마르 장송 (marc jeanson)
1981년생 프랑스 식물학자. 흔히 ‘야자수’라 부르는 종려나무 전문가다. 2007년 뉴욕 식물원에서 동남아시아 종려나무의 계통학을 주제로 박사 논문을 썼다. 2011년 몽펠리에 대학 식물표본관을 운영한 뒤 2013년부터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소속 파리 식물원 내에 있는 국립 식물표본관의 총책임자를 역임했다. 지금은 모로코의 도시 마라케시에 있는 마조렐 정원에서 식물학 감독으로 일한다. 식물학자이면서 식물을 기르는 일에도 남다른 흥미와 재주를 가진 그는 정원과 관련해서도 주목할 만한 행사들에 관여했는데, 노르망디 지방 바랑주빌쉬르메르에서 열린 식물학 회담에서 과학 고문을, 2... 1981년생 프랑스 식물학자. 흔히 ‘야자수’라 부르는 종려나무 전문가다. 2007년 뉴욕 식물원에서 동남아시아 종려나무의 계통학을 주제로 박사 논문을 썼다. 2011년 몽펠리에 대학 식물표본관을 운영한 뒤 2013년부터 프랑스 국립 자연사박물관 소속 파리 식물원 내에 있는 국립 식물표본관의 총책임자를 역임했다. 지금은 모로코의 도시 마라케시에 있는 마조렐 정원에서 식물학 감독으로 일한다. 식물학자이면서 식물을 기르는 일에도 남다른 흥미와 재주를 가진 그는 정원과 관련해서도 주목할 만한 행사들에 관여했는데, 노르망디 지방 바랑주빌쉬르메르에서 열린 식물학 회담에서 과학 고문을, 2017년 파리 그랑 팔레 국립미술관에서 열린 정원 박람회에서 부위원장을 맡았다. 저서로 원예가 스테판 마리와 함께 쓴 『게라르도 시보의 식물표본』, 『보따니스트』가 있다.
저 : 샤를로트 포브 (Charlotte Fauve)
조경사이자 작가. [르몽드], [텔레라마] 등에 식물과 정원 관련 글을 쓰는 칼럼니스트이며, 다큐멘터리 작가로 아르테 방송사의 ‘경이로운 정원’ 시리즈를 집필했다. 조경사이자 작가. [르몽드], [텔레라마] 등에 식물과 정원 관련 글을 쓰는 칼럼니스트이며, 다큐멘터리 작가로 아르테 방송사의 ‘경이로운 정원’ 시리즈를 집필했다.
역 : 박태신
펍헙 에이전시에 소속해 활동하는 프랑스어 전문 번역가다. 건국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하고 부산대학교 대학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몸을 씁니다』,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물질의 비밀』이 있다. 펍헙 에이전시에 소속해 활동하는 프랑스어 전문 번역가다. 건국대학교 화학과를 졸업한 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하고 부산대학교 대학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 『몸을 씁니다』,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물질의 비밀』이 있다.
감수 : 정수영
식물분류학을 전공한 식물학자로 국립수목원에서 산림생물 다양성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에서 우리나라 식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펴내는 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이 펴낸 『식별이 쉬운 나무도감』, 『쉽게 찾는 한국의 귀화식물』 등 여러 권의 책에 글을 썼고, 『보따니스트』, 『숲의 시간』 등을 감수했습니다. 식물분류학을 전공한 식물학자로 국립수목원에서 산림생물 다양성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에서 우리나라 식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펴내는 책을 기획하고 만드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이 펴낸 『식별이 쉬운 나무도감』, 『쉽게 찾는 한국의 귀화식물』 등 여러 권의 책에 글을 썼고, 『보따니스트』, 『숲의 시간』 등을 감수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6건)

한줄평 (2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