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한마디
그리스도께서 그들이 아직 연약할 때에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해서 죽으셨다."는 이 진리를 붙잡아라. 이것이 당신이 소심함에서 벗어나는 길이다."그리스도께서 나를 위해서 죽으셨다." 는 이 말씀을 당신의 영혼 속에 새겨 두라. 그러면 당신은 그를 위해 죽을 준비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펄전은 “설교의 황태자”, “사도 바울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 “위대한 설교자들 중 가장 위대한 설교자”, “불붙은 떨기나무”라고 불린다. 스펄전은 청교도 신학에 입각해 회중교회를 목회하시던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성경과 청교도 문헌을 탐독했고, 16세 되던 1850년에 회심해 침례를 받았다. 1851년 17세 나이에 케임브리지 근교에 위치한 워터비치에서 한 작은 시골교회의 담임목사, 1853년 19세 나이에 New Park Street Chapel의 담임목사가 되었다. 스펄전은 강력한 칼빈주의 신학을 설교했고, 국교회 제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반...
스펄전은 “설교의 황태자”, “사도 바울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 “위대한 설교자들 중 가장 위대한 설교자”, “불붙은 떨기나무”라고 불린다. 스펄전은 청교도 신학에 입각해 회중교회를 목회하시던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성경과 청교도 문헌을 탐독했고, 16세 되던 1850년에 회심해 침례를 받았다. 1851년 17세 나이에 케임브리지 근교에 위치한 워터비치에서 한 작은 시골교회의 담임목사, 1853년 19세 나이에 New Park Street Chapel의 담임목사가 되었다. 스펄전은 강력한 칼빈주의 신학을 설교했고, 국교회 제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반대했던 자유교회 제도 신봉자였다. 그는 성령의 기적적 은사의 목적과 기도 능력에 대한 확신이 있었으며, 강단에서 기도할 때 체험한 하나님 임재를 가장 행복한 순간으로 묘사했다. 그의 목회 사역 기간 동안 그의 기도로 신유의 능력을 체험한 사람들의 수가 런던 의사들이 치유한 사람들보다 더 많았다고 한다. 청교도들이 성경과 칼빈에게서 자기의 모습을 구현시켰던 것처럼, 그는 오른손에 성경책을, 왼손에는 청교도의 경건서적들을 들고 다니면서 끊임없이 상고하고 묵상함으로 성령의 불세례를 체험했고, 청교도들의 사고방식을 따라 자신의 사고 틀을 형성했다. 스펄전은 청교도들의 영광의 상속자요 계승자이자, 19세기 청교도의 황태자가 되었다.
부산대학교 영문학과와 동대학원(M.A.) 및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과 미국 풀러신학교(D. Min.)를 졸업하였다. 학생선교단체(UBF), 서울남부교회(부목사), 콜롬비아 연합장로교회(담임), 아시아 최초 민영교도소인 소망교도소에서 목회자 직원으로 사역했으며, 현재 (사)행복투게더 채플 필그림교회를 담임으로 섬기고 있다.
문서사역으로 『옥스퍼드 원어성경대전』(제자원) 편집위원으로 참여했고, 『위기의 그리스도인』, 『스펄전 설교전집』,『하나님의 임재 연습』등의 역서가 있다.
부산대학교 영문학과와 동대학원(M.A.) 및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과 미국 풀러신학교(D. Min.)를 졸업하였다. 학생선교단체(UBF), 서울남부교회(부목사), 콜롬비아 연합장로교회(담임), 아시아 최초 민영교도소인 소망교도소에서 목회자 직원으로 사역했으며, 현재 (사)행복투게더 채플 필그림교회를 담임으로 섬기고 있다. 문서사역으로 『옥스퍼드 원어성경대전』(제자원) 편집위원으로 참여했고, 『위기의 그리스도인』, 『스펄전 설교전집』,『하나님의 임재 연습』등의 역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