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초보 투자자들을 고수로 이끈 투자·재테크 분야 최고 전문가.
한화증권, ING베어링증권, 삼성증권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투자론을 전공하여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금융연수원 투자관리 전문 교수로 금융기관 직원들의 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강연, 방송, 저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대로 된 투자 방법을 제시했지만 좀처럼 올바른 투자를 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을 보면서 새로운 길은 고민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사주명리를 통해 생애를 관통하는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
오랜 시간 초보 투자자들을 고수로 이끈 투자·재테크 분야 최고 전문가. 한화증권, ING베어링증권, 삼성증권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투자론을 전공하여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가천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금융연수원 투자관리 전문 교수로 금융기관 직원들의 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강연, 방송, 저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대로 된 투자 방법을 제시했지만 좀처럼 올바른 투자를 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을 보면서 새로운 길은 고민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사주명리를 통해 생애를 관통하는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달았고,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에서 수학하면서 명리학과 재테크를 융합하기 위한 공부에 매진했다. 경쟁이 치열한 투자의 세계에서 모두가 성공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신에게 꼭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면 행복한 투자가 가능하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에는 초보 투자자를 위한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그리고 『사주재테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