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시련은 또 다른 나를 만나는 시간

나폴레온 힐 저/샤론 레흐트 해설/강정임 | 흐름출판 | 2013년 9월 3일 리뷰 총점 10.0 (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8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31.9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가장 특별한 경험

오늘날까지도 전 세계인에게 깊은 감동을 준 최고의 멘토로 꼽히는 나폴레온 힐. 그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너지지 않을 진정한 행복은, 결국 자신의 내면에서 찾고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을 경험을 통해 깨달았다. 대공황을 전후로 가장 큰 절망을 경험했고, 몇 번의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마침내 재기에 성공한 장본인기도 한 그는 돈이나 지위, 성공과 같은 요인이 진정한 행복을 보장해줄 수는 없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다.

과거 나폴레온 힐은 자신의 상황뿐 아니라 마음까지 나락으로 떨어졌을 때, 자신의 성장과 행복을 끈질기게 방해하는 자기 안의 ‘악마’의 존재와 맞닥뜨렸다고 한다. 원제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이 책은 ‘악마’라는 핵심키워드와 당시의 교육과 정치, 종교 등을 비판하는 민감한 대목으로 인해 묻혀 있다가, 75년이 지난 지금에야 나폴레온 힐 재단을 통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었다.

대공황의 후유증으로 우울감에 빠져 있을 때, 나폴레온 힐은 성장과 행복을 방해하는 자기 안의 ‘악마’의 존재를 확인했다. 그리고 그 악마와 대화를 시도하며 악마의 유혹과 술책이 무엇인지를 밝혔으며, 그 기록 전부를 이 책에 담았다. 나폴레온 힐과 악마의 대화를 진짜라고 믿을 수도 있고, 그저 상상 속 이야기라고 치부해 버릴 수도 있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힐이 궁극적으로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이 마지막 유작에 녹아 있으며, ‘악마와의 대화’라는 독특한 컨셉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란 점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이 책에 쏟아진 찬사
추천의 글 당신에게 한계란 없다
프롤로그 선택은 당신 몫이다
Chapter 1 내 운명을 바꿔 놓은 카네기를 만나다
새로운 삶이 시작되다
첫 번째 전환점
마침내 성공철학을 완성하다
이성을 마비시키는 두려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들려오는 ‘이상한 명령’
나의 ‘또 다른 자아’가 나를 지배하다
힐의 두 번째 전환점
Chapter 2 내 앞에 새로운 세계가 나타나다
새벽이 오기 전이 가장 어두운 법이다
성공을 부르는 ‘또 다른 자아’
‘실패’란 변형된 축복이다
하나를 잃으면 다른 하나를 얻고, 하나를 얻으면 다른 하나를 잃는다
목적에 집중하라
내가 가진 것들에 감사하라
바람은 믿음으로, 믿음은 현실로
모든 위대한 성공은 신념에서 시작된다
Chapter 3 악마와의 이상한 인터뷰가 시작되다
악마의 자백을 받기로 결심하다
지금부터 악마와의 인터뷰가 시작되다
Chapter 4 악마가 이끄는 대로 떠돌다
끊임없이 방황하게 하라
생각하지 못하게 하라
악마는 어떻게 사람을 방황하게 하는가
방황자 VS 방황하지 않는 자
Chapter 5 계속되는 악마의 자백
악마는 아첨을 어떻게 이용하는가
실패를 이용하느냐, 실패에 무릎 꿇느냐
서서히 스며드는 악마의 선전 활동
악마의 유혹에서 나를 지키는 방법
Chapter 6 최면 리듬으로 마음을 지배하라
스스로 생각하라, 그러면 스스로를 지킬 것이다
종교와 과학은 악마의 친구인가 적인가
끌어당김의 법칙
Chapter 7 두려움의 씨앗은 어떻게 마음속에 자리잡는가
현명한 이들의 최면 리듬 사용법
Chapter 8 두려움을 극복하는 비밀
스스로의 마음을 지키는 법
Chapter 9 교육과 종교는 올바른 역할을 하는가
악마를 돕는 학교와 교회
악마에게 조종당하는 교육 제도의 문제점
학교가 아이들에게 가르쳐야 할 모든 것
긍정의 힘
Chapter 10 자신을 다스리는 자가 승리한다
방황만큼 위험한 중독
자기표현이 늘 좋은 것은 아니다
Chapter 11 역경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
실패는 새로운 시작의 신호
잘못된 인간관계가 가져온 시련
역경에서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교훈
Chapter 12 환경, 시간, 조화 그리고 신중함이라는 무기
환경을 지배하라
뇌를 게으른 상태로 두지 마라
경험을 지혜로 숙성시키는 시간의 힘
왜 신중해야 하는가
나폴레온 힐의 마지막 메시지 지금 당신에게 꼭 필요한 세 가지
추천의 글 우리는 아직 늦지 않았다
에필로그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것이다
감사의 글

저자 소개 (3명)

저 : 나폴레온 힐 (Napoleon Hill,ヒル ナポレオン)
작가 한마디 돈, 명예, 사회적 인정, 행복은 당신이 준비만 된다면, 그리고 그런 은총을 손에 넣겠다고 결심만 하면 언제든 당신의 소유가 될 수 있다. 현대 자기계발 분야의 뿌리가 되는 성공철학의 거장이다. 시골마을의 가난한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대학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잡지사 기자로 활동 중 당대 최고의 부자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보통 사람들을 위해 부의 비밀을 전파해달라는 카네기의 유지를 받들어 20년 동안 507명의 자수성가전 한 부자들을 인터뷰하고 분석한 끝에 세계 최초의 성공철학을 세웠다. 그렇게 탄생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Think and Grow Rich)》는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성공철학서의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현대 자기계발 분야의 뿌리가 되는 성공철학의 거장이다. 시골마을의 가난한 대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났으나, 대학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잡지사 기자로 활동 중 당대 최고의 부자 앤드루 카네기를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했다. 보통 사람들을 위해 부의 비밀을 전파해달라는 카네기의 유지를 받들어 20년 동안 507명의 자수성가전 한 부자들을 인터뷰하고 분석한 끝에 세계 최초의 성공철학을 세웠다. 그렇게 탄생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Think and Grow Rich)》는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팔린 성공철학서의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윌슨 대통령 홍보담당 비서관과 루스벨트 대통령 고문관 등을 역임했으며, 1970년 88세의 일기로 생을 마쳤다. 현재는 ‘나폴레온힐재단’에서 그가 남긴 성공철학과 실천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국내에 출간된 도서로는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Think and Grow Rich)》,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The Master Key to Riches)》, 《나폴레온 힐 성공의 법칙(The Law of Sucess)》,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는 법(Mental Dynamite)》, 《나폴레온 힐의 인생 수업(Napoleon Hill’s Life Lessons)》 등이 있다.
해설 : 샤론 레흐트 (Sharon Lechter, Sharon L. Lechter)
세 아이의 어머니이자, 컨설턴트이며, 공인회계사.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공동 저자이다. 여성과 어린이, 가족의 금융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대통령 자문위원회의 고문으로 일했다. 미국 공인회계사 금융교육 위원회의 대변인이자 금융교육기관인 ‘페이 유어 패밀리 퍼스트Pay Your Family First’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현재 그녀는 나폴레온 힐 재단과 협력하여 나폴레온 힐의 원칙과 가르침을 전 세계로 전파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세 아이의 어머니이자, 컨설턴트이며, 공인회계사.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공동 저자이다. 여성과 어린이, 가족의 금융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대통령 자문위원회의 고문으로 일했다. 미국 공인회계사 금융교육 위원회의 대변인이자 금융교육기관인 ‘페이 유어 패밀리 퍼스트Pay Your Family First’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현재 그녀는 나폴레온 힐 재단과 협력하여 나폴레온 힐의 원칙과 가르침을 전 세계로 전파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역 : 강정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 대학 강사와 연구원 생활을 거쳐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유쾌한 혁명을 작당하는 공동체 가이드북』, 『하드골: 어려운 목표가 성장을 이끈다』 등이 있다.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 대학 강사와 연구원 생활을 거쳐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유쾌한 혁명을 작당하는 공동체 가이드북』, 『하드골: 어려운 목표가 성장을 이끈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75년간 숨겨왔던 나폴레온 힐의 마지막 유작
- “내 생애 가장 힘든 시간을 보내던 그때,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


성공학과 자기계발 분야의 역대 가장 대표작을 꼽으라면 단연 나폴레온 힐과 데일 카네기가 으뜸이다. ‘〈성경〉만큼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별칭이 과장이 아니다. 그 둘은 1930년대 대공황의 타격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좌절하고 있을 때 사람들에게 결정적인 힘과 위로가 돼주었다. 그들이 오늘날까지도 전 세계인에게 깊은 감동을 준 최고의 멘토로 꼽히는 것은, 시공간만 바뀌었을 뿐, 지금도 대공황 시절의 절박함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무엇보다 나폴레온 힐 자신이 대공황을 전후로 가장 큰 절망을 경험했고, 이후 몇 번의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며 마침내 재기에 성공한 장본인이었다. 그런데 과연 그때 그가 깨달은 바는 무엇이었을까? 많은 사람들이 힐의 대표작인 《Think and Grow Rich(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에서 그 답을 찾지만, 사실 부족하다.
“당시 나에게 성공과 돈은 내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얻을 수 있는 것들이었다. 그러나 내 안에 또다시 ‘불안감’이 찾아왔다. 나는 행복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생각은 점점 확실해졌고, 아무리 막대한 액수의 돈일지라도 나를 행복하게 만들지는 못했다.” 힐의 고백이다.

이 책에서야 비로소 나폴레온 힐의 진의가 드러나다!

그는 돈이나 지위, 성공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이 행복을 보장해줄 수는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어떠한 경우에도 무너지지 않을 진정한 행복은, 결국 자신의 내면에서 찾고 만들어야 함을 경험을 통해 절감했다. 그때 쓴 원고가 바로 이 책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이다. 그러나 이 책은 원제인 ‘악마를 뛰어넘다(Outwitting the Devil)’에서 짐작되듯, ‘악마’라는 핵심키워드와 당시의 교육과 정치, 종교 등을 비판하는 민감한 대목으로 인해 발표되지 못하다가, 75년이 지난 지금에야 나폴레온 힐 재단을 통해 세상에 발표되었다.
과거 나폴레온 힐은 자신의 상황뿐 아니라 마음까지 나락으로 떨어졌을 때, 자신의 성장과 행복을 끈질기게 방해하는 자기 안의 ‘악마’의 존재와 맞닥뜨렸다. 그러곤 그 악마와 대화를 시도하며 악마의 유혹과 술책이 무엇인지를 밝히는 동시에, 자신의 마음 저 밑바닥까지 계속 파고 들어갔다. 그리고 그 기록 전부를 이 책에 담았다.
독자는 힐과 악마의 대화를 진짜라고 믿을 수도 있고, 그저 힐의 상상이라고 치부해 버릴 수도 있다. 선택은 독자 몫이다. 그러나 한 가지 사실만은 분명하다. 힐이 궁극적으로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이 마지막 유작에 녹아 있으며, ‘악마와의 대화’라는 이 독특한 컨셉은 독자들에게 결국 깊은 감동을 안겨 줄 것이다.

주저하지 마라. 눈치 볼 필요 없다. 두려워하지 말고 나아가라!
나를 극복할 수 있다면 세상과 싸우지 않아도 이길 수 있다!


힐은 비교적 젊은 나이에 성공의 원칙을 깨닫고 유명해졌다. 하지만 그것을 자신의 삶 속에 직접 녹여내고 계속 유지해가기 위해서는 또 다른 힘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살아가면서 이따금씩 훌륭한 교훈을 실천하기는 쉽다. 그러나 매일, 거의 모든 일에 대해 그것을 적용하고 실천하며 살아가기 위해서는 또 다른 노력과 깨달음이 필요하다. 자기 안에 뿌리 깊이 자리한 부정적인 생각과 에너지와 싸우는 것이 그 결정적 힌트다.
“당신의 한계는 당신이 만든 것이다.” 힐이 평소 자주 했던 말이다. 다시 말해, “한계를 부수는 것도 당신에게 달렸다.”고 그는 강조한다. 스스로 만든 마음의 감옥에 갇혀 한계 짓고 두려워하고 망설이는 자기 자신을 극복할 수만 있다면, 우리는 세상과 싸우지 않아도 이길 수 있다는 것이 힐의 마지막 외침이었다.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