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폴과 비르지니

베르나르댕 드 생 피에르 저/김현준 | 휴머니스트 | 2022년 6월 29일 리뷰 총점 9.9 (5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소설 > 고전문학
파일정보
EPUB(DRM) 50.3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베르나르댕 드 생 피에르 (Jacques-Henri Bernardin de Saint-Pierre)
작가이자 식물학자인 베르나르댕 드 생 피에르는 1737년 1월 19일 프랑스 서북부의 항구 도시 르아브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에는 『로빈슨 크루소』를 읽고 큰 감명을 받는데, 늘 모험을 꿈꾸며 성장해서 그런지 선장이던 삼촌과 함께 서인도제도로 여행을 떠나는 등 이곳저곳을 방랑하며 지냈다. 그러던 중 현재의 모리셔스로 가 2년 동안 식물을 연구했다. 계몽주의 혁명가 장 자크 루소와도 특별한 관계를 맺어 루소의 친구이자 제자가 되어 가르침을 받기도 하고, 파리와 파리 근교에서 함께 식물 연구에 힘을 쏟기도 했다. 그 결과 『자연의 연구』라는 책을 출간해 큰 명성을 얻다. 생 피에... 작가이자 식물학자인 베르나르댕 드 생 피에르는 1737년 1월 19일 프랑스 서북부의 항구 도시 르아브르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에는 『로빈슨 크루소』를 읽고 큰 감명을 받는데, 늘 모험을 꿈꾸며 성장해서 그런지 선장이던 삼촌과 함께 서인도제도로 여행을 떠나는 등 이곳저곳을 방랑하며 지냈다. 그러던 중 현재의 모리셔스로 가 2년 동안 식물을 연구했다. 계몽주의 혁명가 장 자크 루소와도 특별한 관계를 맺어 루소의 친구이자 제자가 되어 가르침을 받기도 하고, 파리와 파리 근교에서 함께 식물 연구에 힘을 쏟기도 했다. 그 결과 『자연의 연구』라는 책을 출간해 큰 명성을 얻다. 생 피에르는 독실한 기독교인이지만 볼테르와 스승인 루소 같은 계몽주의 지식인의 영향을 받아 체화하고, 이후에는 낭만주의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는 1814년 1월 21일 세상을 떠나기까지 『폴과 비르지니(Paul et Virginie)』를 비롯해 『프랑스 섬으로의 여행』, 『자연의 연구』, 『인도의 초가집』 등의 작품을 남겼다.
역 : 김현준
고려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루이 아라공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박사과정을 밟으며 다다, 초현실주의 등의 아방가르드 예술장과 모델소설의 관계를 통해 1920년대 프랑스 소설의 변화 양상을 살피는 연구를 진행중이다. 고려대학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루이 아라공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박사과정을 밟으며 다다, 초현실주의 등의 아방가르드 예술장과 모델소설의 관계를 통해 1920년대 프랑스 소설의 변화 양상을 살피는 연구를 진행중이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8건)

한줄평 (1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