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대사증후군 식사 가이드

올바른 식사법으로 성인병을 예방하는

이지원,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CJ프레시웨이 | 싸이프레스 | 2020년 3월 31일 리뷰 총점 9.6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요리
파일정보
PDF(DRM) 216.1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이지원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교실 교수이며,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대한가정의학회 학술이사와 대한비만의학회 교육위원 등 관련 전문학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분야에 대해 많은 연구사업과 논문을 수행하고 으있며, 우수 논문상 및 연구상을 다수 수상한 바 있다. 특히 EBS 방송에서 비만과 대사증후군 진료 분야의 명의로 선정되는 등 이 분야의 진료와 연구에 최고 전문의이다. 현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교실 교수이며,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대한가정의학회 학술이사와 대한비만의학회 교육위원 등 관련 전문학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분야에 대해 많은 연구사업과 논문을 수행하고 으있며, 우수 논문상 및 연구상을 다수 수상한 바 있다. 특히 EBS 방송에서 비만과 대사증후군 진료 분야의 명의로 선정되는 등 이 분야의 진료와 연구에 최고 전문의이다.
저 :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
김형미 팀장, 김우정 차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에 재직 중이다. 대한영양사협회 상임이사, 임상영양학회 연수이사로 각각 활동 중이다. 병원에서 약 30여 년간 환자의 영양관리와 교육을 하는 등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치료식 메뉴개발과 임상영양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항암 치료 시에 꼭 필요한 식단가이드』, 『위암 수술 후 식사 가이드』, 『하루 한 끼 당뇨 밥상』, 『최고의 암 환자 식사가이드』 등 다수의 책자발간을 통하여 환자의 건강과 치료회복을 위해 식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건강 메뉴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김형미 팀장, 김우정 차장은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양팀에 재직 중이다. 대한영양사협회 상임이사, 임상영양학회 연수이사로 각각 활동 중이다. 병원에서 약 30여 년간 환자의 영양관리와 교육을 하는 등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치료식 메뉴개발과 임상영양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항암 치료 시에 꼭 필요한 식단가이드』, 『위암 수술 후 식사 가이드』, 『하루 한 끼 당뇨 밥상』, 『최고의 암 환자 식사가이드』 등 다수의 책자발간을 통하여 환자의 건강과 치료회복을 위해 식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건강 메뉴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저 : 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식품산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500여 개의 단체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순천향대병원 등 대형병원의 환자식 운영을 담당하여, 전문적인 환자치료식을 제공하고 있다. 2005년부터는 일반 웰빙 메뉴와 함께 저염 식단, 당뇨 식단, 암환자용 식단 등 전문 치료식을 개발·운영함으로써 메뉴의 다양성과 전문성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치료식 운영 경험을 통해 많은 건강 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집약하여 『암 식단 가이드』, 『위암 수술 후 식사 가이드』,... CJ그룹의 식품산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500여 개의 단체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순천향대병원 등 대형병원의 환자식 운영을 담당하여, 전문적인 환자치료식을 제공하고 있다. 2005년부터는 일반 웰빙 메뉴와 함께 저염 식단, 당뇨 식단, 암환자용 식단 등 전문 치료식을 개발·운영함으로써 메뉴의 다양성과 전문성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치료식 운영 경험을 통해 많은 건강 메뉴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집약하여 『암 식단 가이드』, 『위암 수술 후 식사 가이드』, 『최고의 당뇨병 식사 가이드」, 『저칼로리 저염 레시피』 등을 발간하였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