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10시간 만에 배우는 세계사

핵심만 쏙쏙 뽑아 마스터하는 세계사 공부

미야자키 마사카츠,박현지 | 탐나는책 | 2022년 9월 13일 한줄평 총점 8.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1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112.7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세계사의 흐름과 맥락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세계사 공부 10시간이면 충분하다.
하루 30분씩 20일이면 세계사를 마스터한다.”

베스트셀러 『하룻밤에 읽는 세계사』의 저자 미야자키 마사카츠의 신작.

세계사 공부 10시간이면 충분하다. 하루 30분씩 20일이면 세계사를 마스터한다. 이 책은 세계사를 파악하는데 필요한 요소를 20장으로 간추렸다. 한 장을 읽는데 30분 정도 걸리니 총 10시간이면 세계사를 개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의 구성을 알기 쉽게 만드는데 가장 역점을 두었다고 한다. 세계사의 큰 흐름을 이해하려면 많은 내용을 단순하게 묶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각 장의 첫 부분에는 그 장에서 다룰 전체상이 그려지도록 지도를 넣었다. 그 지도를 잘 보고 나서 이어진 내용을 읽으면 세계사의 흐름과 맥락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중요한 단어나 내용은 폰트의 굵기로 구분하여 강조하였고, 키워드는 별도로 정리하여 학습효과를 높였다.

문명이 태어난 이래 5000년의 세계사라고 말하면 공부하기 벅찬 규모로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세계의 역사는 문명이 싹튼 시기부터 약 160여 세대, 대항해 시대부터 약 17세대, 제1차 세계대전부터는 약 3세대, 인터넷이 보급된 1990년대부터는 30년도 채 지나지 않는다. 부담을 내려놓고 즐겁게 이 책을 읽다보면 어느새 세계사가 체계적으로 정립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들어가는 글

제1부 인류의 탄생부터 문명의 탄생까지

1. 동아프리카 지구대에서 뻗어나간 세계
2. 건조지대의 4대 문명

제2부 제국과 여러 지역 세계의 형성

3. 페르시아 제국과 로마 제국
4. 인도 제국과 중국 제국
5. 유목민 ‘폭발’의 시대
6. 각지에서 재건된 초거대 제국

제3부 해양 세계의 확장과 유럽의 발흥

7. 대항해 시대와 팽창하는 세계
8.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
9. 시민 혁명과 산업 혁명

제4부 세계 질서를 전환한 19세기

10. 탈바꿈한 유럽
11. 전 세계로 확대된 식민지
12. 떠오르는 세력, 미국
13. 제국주의 시대와 대립 심화

제5부 20세기에 두 차례 일어난 세계 대전

14. 제1차 세계 대전
15. 세계 대공황과 경제 위기의 증대
16. 제2차 세계 대전

제6부 달러 패권에서 글로벌 경제로

17. 미국 중심의 전후 질서
18. 전후 질서의 붕괴
19. 글로벌 시대
20. 벽에 직면한 세계

맺음말

저자 소개 (2명)

저 : 미야자키 마사카츠 (Masakatsu Miyazaki,みやざき まさかつ,宮崎 正勝)
1942년에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교육대학 문학부 사학과를 졸업했다. 도립미타고등학교, 구단고등학교, 쓰쿠바대학 부속고등학교 세계사 교사를 역임했다. 이후 쓰쿠바대학 강사와 홋카이도교육대학 교육학부 교수를 거치며 20여 년 넘게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편집과 집필을 담당했다. NHK 고교 강좌 〈세계사〉의 전임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2007년 퇴임 후, 중앙교육심의회 전문부회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NHK 방송 문화센터, 아사히 컬처센터, 도큐 세미나 BE 등에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며 역사서의 저술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 『하룻밤에 읽는 세계사』,『지도로 읽... 1942년에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교육대학 문학부 사학과를 졸업했다. 도립미타고등학교, 구단고등학교, 쓰쿠바대학 부속고등학교 세계사 교사를 역임했다. 이후 쓰쿠바대학 강사와 홋카이도교육대학 교육학부 교수를 거치며 20여 년 넘게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편집과 집필을 담당했다. NHK 고교 강좌 〈세계사〉의 전임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2007년 퇴임 후, 중앙교육심의회 전문부회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NHK 방송 문화센터, 아사히 컬처센터, 도큐 세미나 BE 등에서 활발한 강의 활동을 펼치며 역사서의 저술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 『하룻밤에 읽는 세계사』,『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중동과 이슬람 상식도감』,
『세계사를 뒤바꾼 가짜뉴스』, 『처음 읽는 맛의 세계사』, 『10시간 만에 배우는 세계사』,
『10대 민족으로 읽는 패권의 세계사』등 다수가 있다
저 : 박현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일본지역학과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 《10시간 만에 배우는 세계사: 핵심만 쏙쏙 뽑아 마스터하는 세계의 역사》가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일본지역학과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 《10시간 만에 배우는 세계사: 핵심만 쏙쏙 뽑아 마스터하는 세계의 역사》가 있다.

출판사 리뷰

역사 분야에서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발표한 미야자키 마사카츠는 재미있고 흥미롭게 역사를 기술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역사의 전체상을 한 권의 책에 모두 담은 『10시간 만에 배우는 세계사』 역시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쏙쏙 남는 구성과 내용으로 독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다.

제1부에서는 인류의 탄생과 문명의 탄생 과정을 다루고 있다. 동아프리카 지구대에 최초로 등장한 인류가 어떤 과정으로 진화했으며, 세계로 퍼져나갔는지 살펴보고, 세계사의 첫걸음인 ‘농업 혁명’과 ‘도시 혁명’이 만들어낸 문명을 살펴본다. 건조지대의 4대 문명인 이집트 문명과 메소포타미아 문명, 인더스 문명과 갠지스 문명 그리고 황하 문명과 춘추 전국 시대를 살펴본다.

제2부에서는 제국과 여러 지역 세계의 형성 과정을 다루고 있다. 최초의 대제국 페르시아와 로마 제국, 인도의 마우리아 왕조와 굽타 왕조, 중화 질서를 세운 진나라와 한나라, 유목민이 세운 몽골 제국과 이슬람 제국, 오스만 제국과 무굴 제국, 청나라와 러시아 제국의 흥망성쇠를 살펴본다.

제3부 해양 세계의 확장과 유럽의 발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대항해 시대와 팽창하는 세계, 정복당한 아스테카와 잉카제국의 몰락, 설탕 농장과 자본주의 경제, 대량의 은이 세계 각지로 흘러들어가게 된 배경,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이 가져온 변화의 물결, 미국의 독립 전쟁과 프랑스 혁명, 나폴레옹 시대와 산업 혁명에 대해서 살펴본다.

제4부에서는 세계 질서를 전환한 19세기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빈 체제의 성립과 붕괴, 철도와 유럽의 공업화, 이탈리아와 독일의 통일, 제2차 산업 혁명과 대불황 등 19세기 유럽의 사회 변동을 살펴보고, 전 세계로 확대된 식민지와 미국의 부상, 제국주의 시대의 대두와 제1차 세계대전, 청일 전쟁과 러일 전쟁, 골드러시와 남아프리카 전쟁에 대해서 살펴본다.

제5부에서는 20세기에 두 차례 일어난 제1, 2차 세계 대전과 세계 대공황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러시아 혁명과 베르사유 체제, 세계 대공황, 만주 사변과 중일 전쟁, 독소 전쟁에서 태평양 전쟁으로 확전되면서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된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살펴본다.

제6부에서는 미국 중심의 전후 질서, 한국 전쟁과 중동 전쟁, 베트남 전쟁과 소련의 붕괴와 냉전 종결, 글로벌 시대의 진입과 리먼 쇼크와 세계 경제의 변동, 이란 혁명에서 걸프전, 리먼 쇼크 이후 흔들리는 세계 경제의 향방에 대해 살펴본다. 세계사의 흐름과 맥락을 쉽고 빠르게 습득하려는 독자에게 이 책은 가장 좋은 학습서가 되어줄 것이다.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