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마인

남의 것도 내 것으로 만드는 소유의 법칙

마이클 헬러,제임스 살츠먼 저/김선영 | 흐름출판 | 2022년 9월 27일 리뷰 총점 9.9 (4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3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21.2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마이클 헬러 (Michael Heller)
작가 한마디 너무 많은 사람이 너무 작게 파편화된 자원의 조각을 소유하고 있으면, 협력은 실패하고 부는 사라지며 모든 사람이 손해를 입습니다. 경제학의 핵심 개념인 ‘소유권’을 중심으로 현대사회를 지배하는 새로운 현상 ‘그리드락’을 제시함으로써 학계와 재계의 주목을 받은 마이클 헬러. 컬럼비아 대학교 법학 교수이자 법학대학원 부학장이며, 재산권, 부동산법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자 저명한 학자다. 스탠퍼드 대학교 행동과학 첨단연구 센터에서 특별연구원으로 재직했다. 2008년 출간한 『소유의 역습, 그리드락The Gridlock Economy』는 미국 시사주간지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비즈니스 북’에 뽑혔으며,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극소수의 책’에 들어간다는 찬사와 함께 독자들의 엄청난 호응을 받... 경제학의 핵심 개념인 ‘소유권’을 중심으로 현대사회를 지배하는 새로운 현상 ‘그리드락’을 제시함으로써 학계와 재계의 주목을 받은 마이클 헬러. 컬럼비아 대학교 법학 교수이자 법학대학원 부학장이며, 재산권, 부동산법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자 저명한 학자다. 스탠퍼드 대학교 행동과학 첨단연구 센터에서 특별연구원으로 재직했다. 2008년 출간한 『소유의 역습, 그리드락The Gridlock Economy』는 미국 시사주간지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비즈니스 북’에 뽑혔으며,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극소수의 책’에 들어간다는 찬사와 함께 독자들의 엄청난 호응을 받고 있다.
저 : 제임스 살츠먼 (James Salzman)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도널드 브랜 환경대학원 석좌교수이다. 12권 이상의 환경법 관련 도서를 집필했으며 국제 환경법을 다룬 그의 저서는 전 세계 250여 대학에서 교과서로 쓰이고 있다. 대중 강연에도 일가견이 있어서 전문 용어 대신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깊은 통찰을 보여주는 소통가로 유명하다.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도널드 브랜 환경대학원 석좌교수이다. 12권 이상의 환경법 관련 도서를 집필했으며 국제 환경법을 다룬 그의 저서는 전 세계 250여 대학에서 교과서로 쓰이고 있다.
대중 강연에도 일가견이 있어서 전문 용어 대신 다채로운 이야기를 통해 깊은 통찰을 보여주는 소통가로 유명하다.
역 : 김선영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개소리는 어떻게 세상을 정복했는가』, 『글로벌 고령화 위기인가 기회인가』, 『과일 사냥꾼』, 『식량의 종말』, 『그린 투 골드』, 『북한의 숨겨진 사람들』, 『금융의 지배』, 『우리가 먹고 사랑하고 혐오하는 동물들』, 『근시사회』 등 다수가 있다.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경제학을 공부했다. 현재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개소리는 어떻게 세상을 정복했는가』, 『글로벌 고령화 위기인가 기회인가』, 『과일 사냥꾼』, 『식량의 종말』, 『그린 투 골드』, 『북한의 숨겨진 사람들』, 『금융의 지배』, 『우리가 먹고 사랑하고 혐오하는 동물들』, 『근시사회』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2건)

한줄평 (1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