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네이티브 일본어에 진심입니다

인스타에서 온 표현맛집 데일리 니홍고

데일리 니홍고 | 동양북스(동양books) | 2022년 9월 30일 한줄평 총점 10.0 (1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1건)
분야
국어 외국어 > 일본어
파일정보
PDF(DRM) 57.7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네이티브 일본어에 진심입니다

책 소개

드디어 찾은 일본어 맛집! 센스 있는 일본어만 골라 쓰자!
누구보다 네이티브에 진심이 되는 활용 100% 가이드북

데일리 니홍고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일본어로 ‘집순이’를 뭐라고 하나요?
※‘망했어’의 다양한 표현을 알려주세요!
※요즘 유행하는 ‘타피루’가 뭔가요?
※일본어에도 아이돌 관련한 표현이 있을까요?

캐릭터와 함께 네이티브 일본어 표현을 인스타그램에 소개해 큰 인기를 얻은 ‘데일리 니홍고’의 일본어 표현 모음집입니다. 네이티브가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알려드리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기 쉬운 상황 1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상황별로 필요한 일본어 표현은 만화로 풀어내어 알기 쉽게, 장면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는 각각 일러스트를 추가하여 쉽게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혼자선 알기 어려웠던 생활 일본어와 센스 있는 요즘 일본어까지 배울 수 있는 책으로, 내가 몰랐던 일본어를 눈은 즐겁게 마음은 가볍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머리말
캐릭터 소개
이 책의 구성

1화 집순이 편 インドア派女子の夏休み 집순이의 여름방학
2화 수다 편 みんな久しぶり! 다들 오랜만이야!
3화 사람 특징 편 みんな久しぶり!소문의 새로운 교수
특별수업-표현 맛집1 ‘쩐다’, ‘대박’ 일본어로는?
특별수업-표현 맛집2 어떤 활동일까?

4화 今日は俺がおごる!오늘은 내가 쏜다!
5화 調がいです 몸 상태가 안 좋습니다
6화 ダイエット成功させるわ 다이어트 성공시킬 거야
특별수업-표현 맛집3 이것 때문에 살쪘어!
특별수업-표현 맛집4 어떤 활동일까?

7화 まだ凹んでる? 아직도 풀이 죽어 있는 거야?
8화 あの映??た? 저 영화 봤어?
9화 位取れる自信がない 학점 딸 자신이 없어
특별수업-표현 맛집5 ‘화가나’를 다양하게 말해보자
특별수업-표현 맛집6 ‘망했어’를 다양하게 말해보자

10화 久?のショッピング 오랜만의 쇼핑
11화 ヨンくんのイメチェン 욘쿤의 이미지 변신
12화 わくわく秋のお出かけ 설레는 가을 나들이
특별수업-표현 맛집7 아픈 친구 위로하기
특별수업-표현 맛집8 아이돌 오덕 용어, 어디까지 알아?

13화 ミドリのインタン?シップ 미도리의 인턴십
14화 タピルって何? 타피루가 뭐야
15화 もう冬だね 이제 겨울이네
16화 暖かいクリスマス 따뜻한 크리스마스
특별수업-표현 맛집9 좋아? 싫어? 어느쪽에 가까워?
특별수업-표현 맛집10 코로나로 인해 생겨난 유행어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데일리 니홍고
2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계정 ‘데일리 니홍고’의 운영자. 어릴 적부터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동경해 교토의 예술 대학에 진학한다. 졸업 후에는 도쿄의 모바일 게임 회사에 디자이너로 취업. 매니저로 승진 후 2개의 디자인 팀을 관리하며 경력을 쌓는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어를 독학하던 어느 날, ‘나도 일본어를 쉽고 재밌게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데일리 니홍고’를 기획하게 된다. 2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계정 ‘데일리 니홍고’의 운영자. 어릴 적부터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동경해 교토의 예술 대학에 진학한다. 졸업 후에는 도쿄의 모바일 게임 회사에 디자이너로 취업. 매니저로 승진 후 2개의 디자인 팀을 관리하며 경력을 쌓는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어를 독학하던 어느 날, ‘나도 일본어를 쉽고 재밌게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아이디어가 떠올라 ‘데일리 니홍고’를 기획하게 된다.

출판사 리뷰

데일리 니홍고 친구들의 유쾌한 에피소드로 배우는 요즘 일본어와
쉽게 알려주는 실생활 밀착 표현!


인스타그램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데일리 니홍고의 주인공들인 홍짱, 욘쿤, 미도리, 링코, 삐코 5명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일본으로 유학 간 홍짱이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 겪는 에피소드를 16가지로 구성하여, 일상생활에서 네이티브가 어떤 표현을 쓰는지 만화와 예문으로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표현맛집’ 코너에서는 한국만큼이나 유행어에 민감한 일본에서 친구들과 이야기할 때 꺼내 쓰기 좋은 표현이나, 자주 쓰이는 일본어 단어의 미묘한 뉘앙스 차이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 책으로 지겹던 회화 패턴을 벗어나 한층 더 다채로운 일본어로 회화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일리 니홍고 친구들의 에피소드를 담은 만화와 상황별 일본어 표현 캐릭터 일러스트
일상생활에서 맞닥뜨리기 쉬운 상황 1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상황별로 필요한 일본어 표현은 만화로 풀어내어 알기 쉽게, 장면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는 각각 일러스트를 추가하여 쉽게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실생활 밀착 단어와 예문으로 네이티브 따라잡기
혼자선 알기 어려웠던 생활 일본어와 센스 있는 요즘 일본어, 미묘한 단어의 뉘앙스 차이까지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그리고 히라가나는 잘 알지 못하지만, 현지에서 쓰이는 일본어 단어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단어에 한글 발음을 달아 놓았습니다.

*데일리 니홍고만의 특별한 포토카드 64장
오직 이 책에서만 가질 수 있는 데일리 니홍고만의 포토카드! 책에서 소장하고 싶었던 일러스트를 단어와 예문이 함께 적혀 있는 카드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로 정확하게 들려주는 네이티브 원어민 발음
각 페이지의 단어와 예문은 해당 페이지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MP3파일은 홈페이지(www.dongyangbooks.com) 도서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종이책 회원 리뷰 (18건)

구매 굿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w*******9 | 2022.03.21
우선 책이 크지 않고 가볍습니다.
이동 시 혹은 여행 시 가지고 다니기 유리합니다.
중간중간 만화가 있어 지루하지 않네요.
한 챕터당 너무 많은 내용이 들어있지 않은 점도 맘에 듭니다

또한 단순히 네이티브 회회만 반영 된 것이 아닌,
비교적 최신 유행? 사용?되는 느낌의 일본어를 소개한 책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들었던 회화체를 일본어 책에서도
글자를 읽어가며 배울 수 있다니!

다른 분들께도 강추드립니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쉽고 재밌게 배우는 생생한 일본어 표현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우**산 | 2021.12.25

이 책은 교토로 유학 후 도쿄에서 직장 생활을 한 저자가 일본 현지에서 사용하는 생생한 일본어 표현을 만화 형식으로 재밌고 흥미롭게 엮어냈다. 집순이, 수다, 사람 특징, 음식점, 건강, 헬스, 기분, 영화, 대학교, 옷 쇼핑, 미용실, 나들이, 인턴, 신조어, 날씨, 사랑 총 16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일본인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일상생활 표현을 배울 수 있다. 일드나 예능에서 자주 접했던 표현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 반가웠다. 짧은 컷의 '만화로 보는 일상'으로 소주제의 키포인트를 잡고 난 후 표현을 좀 더 심화하여 자세한 설명과 예문을 통해 이해를 돕는다. 만화 컷에는 일어와 번역 내용이 함께 실려있어 한쪽을 가리고 일작이나 번역 연습을 해 볼 수 있는 배치가 마음에 들었다. 각 소주제가 끝난 후에는 배운 표현을 체크해 볼 수 있고, 무엇보다 마음에 든 점은 QR코드로 손쉽게 음원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다.

 

김새다, 정주행하다, 폭풍 구매, 사진발, 멘붕, 감성 돋다, 인싸, 읽씹, 그린라이트처럼 시험에서는 접하기 힘든 생활밀착형 표현들이 풍부한 데다, 그림체도 너무 귀엽고, 만화책처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목차를 훑어보고 마음에 드는 에피소드부터 가볍게 읽어나가면 어느새 유용한 표현들을 쭉쭉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 단어카드까지 수록되어 있어 저자의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다만, 표현 더 알아보기 코너에 히라가나만 알면 다 읽을 수 있는 단어에 굳이 한글 발음 표기는 불필요하게 느껴진다. 초급자의 경우 자꾸 한글 표기에 의지하다 보면 일어 글자에 대한 적응력을 방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고 외국어의 발음과 우리말의 발음이 1대 1로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한글 표기가 된 교재는 선호하지 않는다. 암튼, 내용면에서 재밌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어 강추하며, 차후 속편이 나오길 기대해 본다.

- 본 서평은 해당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포토리뷰 [서평] 네이티브 일본어에 진심입니다 / 데일리 니홍고 지음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웅* | 2021.12.22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일본 SNS 트위터나 인스타를 보면 교과서 혹은 어학서에서 보지 못했던 표현들이 보인다. 사전에 찾아봐도 이 단어에 대한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없다. 이 단어가 무슨 뜻인고...? 요즘 일본에서 유행하는 단어들과 표현들을 배우고 싶지만 어디서 배울수 있을까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서 네이티브 일본어에 진심입니다 를 추천한다.

 


 

이 도서에서는 한국에서도 잘 쓰고 있는 집순이라는 표현이라던지, 가성비, 이미지 변신, 뿌리 염색 안하고 방치해둔 머리를 표현하는 단어, 요요현상을 뜻하는 단어 등.. 어학사전에서는 찾아볼수 없지만 SNS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단어들이 귀여운 일러스트와 더불어 만화로 배워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일본어에는 히라가나와 카타가나가 있는데 카타가나는 외래어를 일본어로 변환해서 쓰기 때문에 그 의미를 유추하는 것이 어려울 때가 많다. 예를 들면 맥도날드를 マクドナルド 라고 쓰고 마쿠도나루도 라고 읽기 때문이다.

담당 교수의 세미나 수업은 seminar 에서 따온 발음인 ゼミ제미라 쓰고

프린트는 レジュメ 레쥬메 라고 쓰며 '이력서' 또한 レジュメ 로 쓰기도 한다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은 참 장점이 많은데 나열을 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장점>

1. 모든 페이지가 컬러로 프린트 되어있다.

2. 만화와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부담 없이 학습하기 좋다.

3. 네이티브 mp3 지원이 된다.

4. QR 코드가 페이지에 인쇄되어 있어 각 구성별로 바로 MP3로 넘아갈 수 있게 편리성을 더했다.

5. 책 뒷부분에는 포토 카드가 포함되어 있어 앞면에는 단어와 일러스트가 뒷면에는 단어의 해당되는 예문이 소개되어 있어. 정말 박수를 쳐주고 싶을 정도로 구성이 잘 되어있다.


단점을 꼽자면.

<단점>

이 정도의 구성력이라면 시리즈로 나와야한다고 생각한다.

너무 좋아 시리즈로 내주지 않은 것이 단점이다.

 

즐겁게 배우는 어학서 동양북스라는 출판사의 소개와 같이 도서는 일본어를 공부하며

더 재밌게 일상생활을 만들수 있는 표현들을 찾아다니는 이들에게 본 도서의 출간은 메마른 땅에 내리는 단비 같을 것 같다. 어학을 이렇게 재밌게 배울 수 있다면 세상에 배우지 못할 언어는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1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