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범죄도시 2 액션북

마동석,김민성,이영종 저/이상용 감독 | 윌북아트 | 2022년 10월 7일 리뷰 총점 9.2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대중문화
파일정보
EPUB(DRM) 77.2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 1200만 관객을 동원한 2022년 최고의 흥행작 〈범죄도시2〉를 한 권에 담아냈다!
? 무삭제 오리지널 시나리오+스토리보드 하이라이트
? 액션북 최초 공개 스틸 사진 수록
?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영화 촬영 비하인드 스틸 수록

2022년 최고 흥행작, 대한민국 범죄 액션의 새로운 진화이자 ‘현실 히어로’ 장르를 개척한 〈범죄도시2〉의 각본과 스틸컷을 담아낸 액션북이다. 배우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의 열연이 페이지마다 촘촘히 실렸다.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에 통쾌한 액션을 선보인 영화의 맛은 살리되,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촬영 비하인드까지 담아냈다.
캐릭터 자체가 장르가 된 마석도식 액션은 ‘범죄도시’를 아우르는 키워드다. 전 국민의 애정을 불러일으킨 캐릭터가 탄생한 것은 인물을 입체적으로 그려낸 시나리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전편의 흐름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시즌을 엮어내는 이야기의 재미는 오로지 시나리오에서 시작한다. 책에는 무삭제 시나리오가 오롯이 담겨 있어 실제 촬영에서 달라진 장면이나 배우들의 연기로 재탄생한 장면 등을 비교해보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각본과 액션의 정교한 합으로 이루어지는 영화 촬영용 콘티, 즉 스토리보드 하이라이트는 마치 만화책처럼 연결되어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스토리보드의 한 컷 한 컷을 읽다 보면 영상에서는 순식간에 지나가버리는 찰나의 장면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한눈에 볼 수 있다. 영화의 파워풀한 액션을 충실히 담아낸 『범죄도시2 액션북』으로 영화의 재미를 새롭게 느껴보자.

목차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비하인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마동석 (Don Lee)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비스티 보이즈><부당거래><심야의 FM><인류멸망보고서><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퍼펙트 게임><통증><퀵><공정사회><반창꼬><이웃사람><댄싱퀸><살인자><결혼전야><더 파이브><배우는 배우다><감기><상의원><군도: 민란의 시대><섬. 사라진 사람들><센스 8><함정><베테랑><악의 연대기><부산행><굿바이 싱글><신과 함께 - 죄와 벌><부라더><범죄도시><챔피언> 등에 출연하였으며, 2013년 <이웃사람>으로 4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비스티 보이즈><부당거래><심야의 FM><인류멸망보고서><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퍼펙트 게임><통증><퀵><공정사회><반창꼬><이웃사람><댄싱퀸><살인자><결혼전야><더 파이브><배우는 배우다><감기><상의원><군도: 민란의 시대><섬. 사라진 사람들><센스 8><함정><베테랑><악의 연대기><부산행><굿바이 싱글><신과 함께 - 죄와 벌><부라더><범죄도시><챔피언> 등에 출연하였으며, 2013년 <이웃사람>으로 4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남자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저 : 김민성
저 : 이영종
감독 : 이상용

출판사 리뷰


“나쁜 놈들은 그냥 잡는 거야!”
주먹 하나로 나쁜 놈들과 맞서는 괴물형사와 사상 초유의 빌런이 만났다.
1200만 관객이 인정한 범죄도시2를 한 권으로 정리한 블록버스터 액션북!

1200만 관객에게 통쾌함을 선사한 〈범죄도시2〉는 대한민국 범죄 액션의 새로운 모델로 일컬어진다. 속편이라는 부담감을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시리즈물로 확고히 자리 잡은 ‘범죄도시’의 진수를 한 권에 담아낸 『범죄도시2 액션북』은 영화와는 또 다른 시원함을 선사한다.
독보적 캐릭터 ‘마석도’는 마블 히어로급의 능력치를 가진 형사로, 범죄도시 유니버스를 이끌고 있는 중심축이다. 그렇지만 마석도가 1인 원탑 히어로였다면 지금과 같은 확장이 불가능했을 것이다. 강한 개성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한 금천서 강력반 4인방과 매편마다 ‘빌런’이 기대될 만큼 비중 있는 악역 캐릭터를 만들어냈기에 시리즈로서의 힘을 공고히 하게 됐다. 전편에 이어 영화 속 대사가 유행어처럼 회자되기도 하는데, 이렇듯 한 편의 영화가 지속성과 흥행을 동시에 가질 수 있었던 것은 탄탄한 시나리오 덕분이다.
개성이 살아 있는 캐릭터, 흐름이 끊기지 않는 사건 구성, 액션과 코미디를 넘나드는 장르의 유연함 등 『범죄도시2 액션북』의 시나리오는 액션 영화 작법의 교과서 같은 작품이라 할 만하다.
영화 시나리오를 읽는 즐거움이란 촬영하면서 달라진 내용을 발견해가는 순간 더욱 배가 된다. 한 줄의 지문이 영상으로 옮겨지고, 평범한 줄글이 입체적으로 살아나는 순간을 함께하는 것이야말로 한 편의 영화를 오롯이 즐기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촬영 현장에서 수시로 수정되는 대본의 원형을 보는 것은 인물의 성격과 내용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된다. 시나리오 속 대사가 촬영 현장에서 어떤 기류를 만나 수정이 됐는지 과정을 상상해가며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범죄도시2 액션북』은 영화의 여운에 더해 나만의 ‘범죄도시’를 연출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한다.
텍스트가 액션이 되고, 글이 영상이 되며 어떻게 입체적인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지 알게 되는 멋진 경험, 그 매력적인 경험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