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속담이나 사자성어를 공부 할 때 필수가 바로 만화입니다. 만화로 보면서 이해고 잘 되고 무엇보다 아이가 재미있어 합니다. 속담은 비유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서 이해가 사실 조금 어렵습니다. 하지만 만화적인 요소를 통해 보면 웃으면서 기억하기 쉽습니다.
이번에 읽어 본 책이 바로 만화를 보면서 속담을 익혀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초등 속담' 이라는 책입니다. 무려 100가지 속담이 들어있어서 웬만한 속담을 잘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바로 바로 만화 형식으로 알려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화형식으로 한번 알려주고 간단한 설명으로 한 번 더 정리해 주는 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각 속담 페이지마다 유사한 속담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운 속담에 더 확장하여 생각해보고 알 수 있어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책 제목처럼 쓱 보기만 해도 이해가 잘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아이들이 필수로 소장하고 있으면서 언제라도 펼쳐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와 속담을 하나씩 써 보면서 만화도 찾아보고 간단하게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한 번 읽어보는 것도 좋지만 노트에 한 줄씩 써보면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책을 읽다가 속담이 나오면 정말 반가워 하면서 재미있어 합니다. 속담을 한 번 배우고 책에서 나오면 더 잘 기억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책을 보다가 속담이 나오면 이 책을 펼쳐보고 익혀나가도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쓱읽어도싹이해되는초등속담 #싸이클 #인호빵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