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읽자마자 IT 전문가가 되는 네트워크 교과서

코딩·프로그래밍·해킹과 보안·IT 엔지니어링의 기초가 탄탄해지는 네트워크의 구조와 작동 원리

아티클 19,맬러리 크노델,닐스 텐 외버,울리케 울릭,코린 캐스 저 외 2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보누스 | 2023년 3월 7일 리뷰 총점 9.2 (1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IT 모바일 > 웹/컴퓨터 입문&활용
파일정보
PDF(DRM) 11.9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읽자마자 IT 전문가가 되는 네트워크 교과서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7명)

저 : 아티클 19
아티클 19(Article 19)는 정보 분야에서 표현의 자유를 증진·개발·보호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이다. 표현의 자유와 관련한 국제 기준법을 채택하도록 촉구하는 동시에, 미디어와 인터넷 등에 적용되는 각국의 법률 프로그램들을 분석한다. 전 세계 60개국에서 100여 개의 기관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네트워크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티클 19(Article 19)는 정보 분야에서 표현의 자유를 증진·개발·보호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이다. 표현의 자유와 관련한 국제 기준법을 채택하도록 촉구하는 동시에, 미디어와 인터넷 등에 적용되는 각국의 법률 프로그램들을 분석한다. 전 세계 60개국에서 100여 개의 기관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네트워크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 : 맬러리 크노델 (Mallory Knodel)
민주주의 테크놀로지 센터 최고 기술 책임자. 인터넷 연구 태스크포스(IRTF)의 인권 및 프로토콜 연구 위원회 공동 의장과 온라인자유연합(FOC) 자문단 의장을 맡고 있다. 2008년부터 전 세계의 풀뿌리 단체 및 비영리 단체에서 인터넷 기술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민주주의 테크놀로지 센터 최고 기술 책임자. 인터넷 연구 태스크포스(IRTF)의 인권 및 프로토콜 연구 위원회 공동 의장과 온라인자유연합(FOC) 자문단 의장을 맡고 있다. 2008년부터 전 세계의 풀뿌리 단체 및 비영리 단체에서 인터넷 기술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 : 닐스 텐 외버 (Niels Ten Oever)
암스테르담대학교 미디어 연구 및 정치학부의 데이터액티브 연구 그룹, 텍사스 A&M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한 뒤 아티클 19의 디지털 총책임자로 근무했다. 인터넷 인프라에 반영되는 초국가적 거버넌스에 관심을 갖고, 인터넷 인권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암스테르담대학교 미디어 연구 및 정치학부의 데이터액티브 연구 그룹, 텍사스 A&M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한 뒤 아티클 19의 디지털 총책임자로 근무했다. 인터넷 인프라에 반영되는 초국가적 거버넌스에 관심을 갖고, 인터넷 인권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저 : 울리케 울릭 (Ulrike Uhlig)
프런트엔드 웹 전문 개발자이자 데비안 운영체제의 개발자이다.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 보호 및 익명성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연구하고 작업한다. 기술·예술·인권을 망라하는 인터넷 관련 커뮤니티 및 비영리 단체의 프로젝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프런트엔드 웹 전문 개발자이자 데비안 운영체제의 개발자이다.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 보호 및 익명성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연구하고 작업한다. 기술·예술·인권을 망라하는 인터넷 관련 커뮤니티 및 비영리 단체의 프로젝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저 : 코린 캐스 (Corinne Cath)
포드 재단과 앨런 튜링 연구소의 장학생으로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문화인류학자로서 인류학의 도구를 인터넷 거버넌스에 접목하는 일, 특히 인터넷의 기술적 기능을 조직 문화에 적용하는 것을 연구하고 있다. 포드 재단과 앨런 튜링 연구소의 장학생으로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문화인류학자로서 인류학의 도구를 인터넷 거버넌스에 접목하는 일, 특히 인터넷의 기술적 기능을 조직 문화에 적용하는 것을 연구하고 있다.
역 : 심태은
경희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 전공 졸업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였다. 다년간 통번역가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세계 문화 여행: 벨기에』, 『세계 문화 여행: 체코』, 『읽자마자 IT 전문가가 되는 네트워크 교과서』, 『UX 라이터의 글쓰기 수업: 고객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라이팅』, 『공감의 디자인: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공감 사용법』, 『구글은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인클루시브 디자인 이야기』, 『동물 자세 요가』(출간 예정) 등이 있다. 경희대학교 관광학부 호텔경영 전공 졸업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하였다. 다년간 통번역가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세계 문화 여행: 벨기에』, 『세계 문화 여행: 체코』, 『읽자마자 IT 전문가가 되는 네트워크 교과서』, 『UX 라이터의 글쓰기 수업: 고객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카피 라이팅』, 『공감의 디자인: 사랑받는 제품을 만드는 공감 사용법』, 『구글은 어떻게 디자인하는가: 인클루시브 디자인 이야기』, 『동물 자세 요가』(출간 예정) 등이 있다.
감수 : 에릭 로렌스 (Eric Lawrence)
1999년부터 웹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를 개발해 온 IT 네트워크 분야의 선구자로, 전 세계 웹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피들러(Fiddler) 웹 디버깅 플랫폼 개발자로 명성을 쌓았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 팀에서 네트워킹 및 개인 정보 프로그램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다. 1999년부터 웹 애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를 개발해 온 IT 네트워크 분야의 선구자로, 전 세계 웹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피들러(Fiddler) 웹 디버깅 플랫폼 개발자로 명성을 쌓았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브라우저 팀에서 네트워킹 및 개인 정보 프로그램 관리자로 근무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0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