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비잔티움의 역사

천년의 제국, 동서양이 충돌하는 문명의 용광로에 세운 그리스도교 세계의 정점

디오니시오스 스타타코풀로스 저/최하늘 | 더숲 | 2023년 3월 30일 리뷰 총점 9.5 (4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9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22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63.8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디오니시오스 스타타코풀로스 (Dionysios Stathakopoulos )
비잔티움 사회사에 대한 주목할 만한 저서와 편저를 여럿 발표해 비잔티움사에 논쟁적인 질문을 던진 중세사학자. 베스트팔렌빌헬름뮌스터대학교와 빈대학교에서 비잔티움학을 공부했고, 이후 빈대학교·중부유럽대학교·킹스칼리지런던·키프로스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쳐 왔다. 비잔티움에 대한 많은 개설서가 있지만, 정치·군사 사건을 최우선으로 다루는 고정관념에 문제의식을 느껴, 사회·경제·문화에 동등한 관심을 주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비잔티움에 대한 최신 학설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체로 풀어낸 이 책은 에스토니아어, 튀르키예어, 그리스어, 중국어로 번역·출간되어 역사학자로서의 그의 탁월한... 비잔티움 사회사에 대한 주목할 만한 저서와 편저를 여럿 발표해 비잔티움사에 논쟁적인 질문을 던진 중세사학자. 베스트팔렌빌헬름뮌스터대학교와 빈대학교에서 비잔티움학을 공부했고, 이후 빈대학교·중부유럽대학교·킹스칼리지런던·키프로스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쳐 왔다. 비잔티움에 대한 많은 개설서가 있지만, 정치·군사 사건을 최우선으로 다루는 고정관념에 문제의식을 느껴, 사회·경제·문화에 동등한 관심을 주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비잔티움에 대한 최신 학설을 바탕으로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체로 풀어낸 이 책은 에스토니아어, 튀르키예어, 그리스어, 중국어로 번역·출간되어 역사학자로서의 그의 탁월한 기량을 잘 보여 준다. 지은 책으로는 《고대 로마와 초기 비잔티움 제국에서의 기근과 역병Famine and Pestilence in the Late Roman and Early Byzantine Empire》《비잔티움의 정치와 통치 체제Politics and Government in Byzantium》(공저)《비잔티움의 물질문화와 행복(400~1453년)Material Culture and Well-Being in Byzantium 400-1453》(공저) 등이 있다.
역 : 최하늘
한국외국어대학교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사학과에서 동양사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번역기획공동체 ‘창窓’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몽골 제국 시대 이후의 중앙유라시아와 오스만 제국에 대해 관심을 쏟고 있다. 논문〈몽골 제국과 포스트 몽골 시기 중앙아시아와 킵차크 초원에서의 투르크 정체성><역사 속의 오이라트인은 ‘서몽골인’이었는가?>과 《티무르의 발흥과 지배》(출간 예정)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터키·아제르바이잔어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사학과에서 동양사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번역기획공동체 ‘창窓’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몽골 제국 시대 이후의 중앙유라시아와 오스만 제국에 대해 관심을 쏟고 있다. 논문〈몽골 제국과 포스트 몽골 시기 중앙아시아와 킵차크 초원에서의 투르크 정체성><역사 속의 오이라트인은 ‘서몽골인’이었는가?>과 《티무르의 발흥과 지배》(출간 예정)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2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