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제비랑 제주랑

김정희 글/김평현 그림/김철록 사진/김은미 감수 | 씽크스마트 | 2023년 4월 30일 리뷰 총점 9.3 (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2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PDF(DRM) 44.3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저자 소개 (4명)

글 : 김정희
교육학 박사, 현 창원 명서초등학교 교장. 어린 시절에는 ‘양팔을 벌리고 날갯짓을 하면 몸이 공중으로 붕붕 떠올라 높은 산과 푸른 바다 여기저기를 신나게 날아다니는 꿈’을 자주 꾸었고, 지금도 가끔 그런 꿈을 꿀 때는 아주 행복해진다. 그래서인지 새를 좋아하며 새처럼 자유롭게 날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나이 든 소녀로 살아가고 있다. 자유, 열정, 도전, 몰입, 헌신, 감사라는 낱말을 좋아하며, 『황새랑 예산이랑』 동화 속에도 이런 낱말의 향기로움이 스며들도록 애썼다. ‘환경’을 주제로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작가이며, 40년째 교직 생활을 하면서 인재... 교육학 박사, 현 창원 명서초등학교 교장. 어린 시절에는 ‘양팔을 벌리고 날갯짓을 하면 몸이 공중으로 붕붕 떠올라 높은 산과 푸른 바다 여기저기를 신나게 날아다니는 꿈’을 자주 꾸었고, 지금도 가끔 그런 꿈을 꿀 때는 아주 행복해진다. 그래서인지 새를 좋아하며 새처럼 자유롭게 날고 싶은 마음이 가득한 나이 든 소녀로 살아가고 있다. 자유, 열정, 도전, 몰입, 헌신, 감사라는 낱말을 좋아하며, 『황새랑 예산이랑』 동화 속에도 이런 낱말의 향기로움이 스며들도록 애썼다. ‘환경’을 주제로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작가이며, 40년째 교직 생활을 하면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림 : 김평현
한 컷에서부터 네 컷으로 이루어진 함축적인 카툰을 주로 그리며 기타큐슈국제만화대상 해외부문상(2019), SICAF어워드 코믹부문 올해의 한 컷상(2020), 부천국제만화축제 장한후배상(2021)등 여러 국제대회에서 수상했다.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로 아이디어 카툰 창작을 하고 있다. 2002 동아, LG국제만화공모전 카툰부문 ‘우수상’ 2004 ‘카툰바이러스’ 출간 2005 청강카툰상 ‘신진작가상’ 2018 프랑스 파리 한국문화원 초대 작가 2019 기타큐슈국제만화대상 ‘해외부문상’ 2020 서울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SICAF 어워드 ‘올해... 한 컷에서부터 네 컷으로 이루어진 함축적인 카툰을 주로 그리며 기타큐슈국제만화대상 해외부문상(2019), SICAF어워드 코믹부문 올해의 한 컷상(2020), 부천국제만화축제 장한후배상(2021)등 여러 국제대회에서 수상했다.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로 아이디어 카툰 창작을 하고 있다.

2002 동아, LG국제만화공모전 카툰부문 ‘우수상’
2004 ‘카툰바이러스’ 출간
2005 청강카툰상 ‘신진작가상’
2018 프랑스 파리 한국문화원 초대 작가
2019 기타큐슈국제만화대상 ‘해외부문상’
2020 서울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SICAF
어워드 ‘올해의 한 컷상’
2021 부천국제만화축제 ‘장한 후배상’
2023 ICC 국제만화가 대회 한국위원회 위원
2023 현) (사)한국카툰협회장
ntttoon@naver.com
사진 : 김철록
현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우포생태교육원 교육연구사. 초등학교 교사로 과학 영재교육과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제비와의 인연으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제비가 돌아오는 봄부터 떠나는 가을까지 제비가 살아가는 모습을 기록하고 제비의 생태를 연구하고 있다. 제비의 이동 경로를 연구하기 위해 가락지와 지오로케이터를 부착하고, 강의를 통해 제비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제비 보호네트워크를 만들어 시민들과 함께 제비를 보호하는 활동도 하고 있다. 현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우포생태교육원 교육연구사. 초등학교 교사로 과학 영재교육과 환경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제비와의 인연으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제비가 돌아오는 봄부터 떠나는 가을까지 제비가 살아가는 모습을 기록하고 제비의 생태를 연구하고 있다. 제비의 이동 경로를 연구하기 위해 가락지와 지오로케이터를 부착하고, 강의를 통해 제비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제비 보호네트워크를 만들어 시민들과 함께 제비를 보호하는 활동도 하고 있다.
감수 : 김은미
제주자연생태공원 소장. 멸종위기종 팔색조의 보전생물학적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주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조류에 대해 조사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제주자연생태공원 소장. 멸종위기종 팔색조의 보전생물학적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주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조류에 대해 조사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회원 리뷰 (7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