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국어 교사로서 AI가 더 똑똑해질수록 아이를 지켜줄 진짜 힘은 문해력, 창의력, 자기다움이라고 믿는다. IBEC(IB 전문가 과정)과 심리상담 과정을 수료했으며 “공잘공즐, 즉 공감 잘하는 부모가 공부 즐기는 아이를 만든다”는 철학으로 책·여행·체험·자기주도학습을 연결한 가정 중심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블로그와 브런치, 강의를 통해 문해력·창의력·사고력을 키우는 교육법을 나누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생각을 확장해 가는 여정을 기록한다. 아이들이 성적을 올리는 공부에서 멈추지 않고 생각하는 힘과 자기다움을 키워 인공지능도 대신할 수 없는 아이로 자라도록 돕는 글을 ...
현직 국어 교사로서 AI가 더 똑똑해질수록 아이를 지켜줄 진짜 힘은 문해력, 창의력, 자기다움이라고 믿는다. IBEC(IB 전문가 과정)과 심리상담 과정을 수료했으며 “공잘공즐, 즉 공감 잘하는 부모가 공부 즐기는 아이를 만든다”는 철학으로 책·여행·체험·자기주도학습을 연결한 가정 중심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블로그와 브런치, 강의를 통해 문해력·창의력·사고력을 키우는 교육법을 나누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생각을 확장해 가는 여정을 기록한다. 아이들이 성적을 올리는 공부에서 멈추지 않고 생각하는 힘과 자기다움을 키워 인공지능도 대신할 수 없는 아이로 자라도록 돕는 글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사교육 대신 제주살이』, 『2025 대한민국 미래 교육 트렌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