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앞으로 다가온 바캉스...다이어트 관련서 판매량 증가
2023년 06월 23일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1.김예진 약사(30kg 뺀 약사, 한평생 뚱뚱 내지 퉁퉁하게 살았고, 어떻게 하면 살빼고 유지할 수 있을지 고민. 보건의료인 약사, 심리상담사 교육관련 전공 공부했던 사람, 연구원으로 의약학, 심리학, 교육학, 뇌과학, 인지행동학 근거로 자신에게 실험하여 요요없는 날씬한 몸을 유지한, 이 책에 30kg 감량의 원리, 마음, 습관 방법에 더해 부록으로 다이어트의 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원리와 사용법을 망라한 작가)지음의 이책은 3개의 스테이지를 차례차례로 정복하면 뇌와 연관된 살빼는 원리를 이해하고, 마음을 다스리어, 행동을 습관으로 변화시켜 가볍고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삶을 살도록 도움을 주는 책입니다.
2. 현직 약사님이 수많은 책을 연구하고 다양한 방법을 실제 적용한 경험으로 무려 30kg이나 감량할뿐 아니라 유지하는 방법을 담아내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살빼는 동기부터 건강한 몸과 마음이 되도록 내 생각부터 바꾸게 되었고,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 나로써도 이 책을 왜 이제야 만났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였습니다.
3. 인슐린의 역할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해 매일 나의 위장에 야근과 쉼 없이 일을 시킨 악덕 몸의 경영인의 모습에 반성하게 되었고 운동에 대한 움직임이 곧 운동이라는 새로운 시각이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감정을 정의하고 그 원인과 장단점을 알아 살빼는데만 아니라 살아가는데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게되어 감사했습니다. 부정적이기만 할 것 같은 감정인데, 나에게 이러한 의미와 도움도 된다니요!
4. 특히, 호르몬이 관여하는 '저장하기 모드'와 '꺼내쓰기 모드'를 이해하고 호르몬이 정상화 되도록 하는 방법을 배우니 실천하는 데에도 당위성이 부여되었습니다. 간헐적 단식과 움직임을 통한 운동효과 누리기, 살빠지는 감정 공략법을 이 책의 스테이지 3에서 제시하는 식단부터 생활방식, 운동법과 마음을 다스리는 요령을 실천하여 체득화함으로 습관을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5. 올해 스무번째 읽은 책입니다. 모든 책이 의미가 있고 좋았지만, 한권을 꼽아본다면 자신있게 이 책이라고 말 할 수 있는 책!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은 한평생 뚱뚱 내지 통통으로 저와 비슷한 다이어트 고민을 하며 산 한 약사의 다이어트 성공기입니다. 인슐린, 포도당, 아미노산, 인크레틴 등 약사답게 다이어트 책의 접근이 새롭습니다.
살빠지는 원리-살빠지는 마음- 살 빠지는 습관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통통하긴 했지만 지금의 저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살이 좀 더 쪘습니다. 좀 불편함을 인지하고 음식량을 줄이며 꾸준히 운동도 하는데 살은 전혀 빠지지 않습니다. 저 또한 다이어트 실패를 많이 겪었습니다. TV의 연예인들만 봐도 몇 달 전에 홀쭉하게 뺐던 연예인들이 다시 요요가 온 걸 보며 유지가 참 힘들구나 하는 걸 느낍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걸 먹기 위해 사는 사람 같았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오면 맛있는 음식으로 모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것 같습니다. 다 아는 맛인데 그걸 먹고 싶어서 못 참으니 저 역시 많이 막막하고 갑갑합니다. 자주 먹고 싶은 건 호르몬 때문이며 차근차근 단식을 권하며 단식의 효과는
장이 건강해진다 / 활력이 생기고 젊어진다 / 뇌 기능이 올라간다 / 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회복시킨다
16-8 간헐적 단식을 추천하며 커피보단 식초나 레몬즙을 물에 타서 마시며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입니다.
제가 이 책에서 젤 중요하게 본 부분은 살 빠지는 욕망 공략법입니다.
첫 번째, 계속 먹고 싶어만 하지 말고 음미하며 먹어보자.
두 번째, 진짜 배고픔과 가짜 배고픔을 구별하자.
세 번째, 먹는 게 인생을 사는 낙의 전부라면 살찐다.
네 번째, 나만의 살 빼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목표를 적어보자.
다섯 번째, 결핍은 성취의 어머니라는 것을 깨닫자.
중요한 부분은 형광팬으로 칠해져 있어서 더 읽기 좋았습니다.
우선 하루 동안의 운동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계획하여 40분 거리의 퇴근을 걸어서 하며 계단을 운동기구로 삼으려 합니다. 예전에는 돈을 들여 운동을 했다면 이 책을 통해 가성비 좋게 살을 빼는 방법을 터득하려 합니다.
그리고 저자처럼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마음에 둔 사람앞에 당당하게 서고 싶습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운동하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 약 9000보의 걸음과 스쿼트를 100개 합니다.
저녁시간에는 일주일에 3번 헬스장을 가구요~
식사는 가능한 한 야채와 닭가슴살, 계란등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조화를 맞추려고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집안 내력으로 아픈 곳이 하나 둘 생기고, 앉아서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하는 시간이 많아서 자세가 좋지 않거든요.
그러던 중에 만난 이 책!
<어떻게 살빼야 할 지 막막한 너에게>는 다이어트 공략집이기도 하지만 건강 공략집이라고 이름을 붙여주고 싶습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부분이 무엇이고 살이 찌는 이유들이 자세하게 들어있습니다!
정말 전문서 버금가는 몸을 아껴주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꼭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내용이 많고, 책이 꽤 두꺼워서 소설책 읽듯이 후루룩 읽는 것은 어렵습니다.
목차를 보고 궁금한 부분을 한 부분 씩 읽거나 앞에서 부터 큰 제목들과 그림들만 먼저 살펴보고 그다음 조금씩 꼼꼼히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떻게살빼야할지막막한너에게
#김예진
#라이온북스
#다이어트
#약사가쓴책
#뇌코딩다이어트
#다이어트공략집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