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요즘 과학

세포에서 우주까지, 한눈에 보고 이해하는 쉽고 빠른 과학 안내서

이민환 저/이솔이 그림 | 생각의힘 | 2023년 6월 1일 리뷰 총점 9.8 (1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68.8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민환
누구보다 과학을 재미있고 근사하게 가지고 노는 대한민국 대표 과학 커뮤니케이터. 일상 속 호기심을 과학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운영 중인 유튜브 과학 채널 〈지식인 미나니〉는 구독자 약 16만 명, 누적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으며(2022년 12월 기준),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는 최초로 사이언스 비즈 어워드(2019)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학 시절 발효공학 연구에 빠져 산 덕분인지 세상을 과학적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매사에 ‘왜?’라고 묻다 보니 어느 순간 일상 과학 유튜버가 되어 있었다... 누구보다 과학을 재미있고 근사하게 가지고 노는 대한민국 대표 과학 커뮤니케이터. 일상 속 호기심을 과학적이면서도 유쾌하게 풀어낸 영상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운영 중인 유튜브 과학 채널 〈지식인 미나니〉는 구독자 약 16만 명, 누적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으며(2022년 12월 기준),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는 최초로 사이언스 비즈 어워드(2019)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학 시절 발효공학 연구에 빠져 산 덕분인지 세상을 과학적으로 바라보게 되었고, 매사에 ‘왜?’라고 묻다 보니 어느 순간 일상 과학 유튜버가 되어 있었다. 과학 크리에이터로서 매일같이 새로운 호기심을 찾아 나서는 건, 사소한 질문이 우리가 사는 사회를 바꾸고 인류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대구 한의대를 졸업하고 진학사에서 입시·교육 콘텐츠 기획 업무를 맡았다. YTN 사이언스 〈수상한 비디오 크레이지 S〉에 과학 패널로 고정 출연했고, CJ E&M 다이아(DIA) TV에서 인플루언서 에듀케이션 채널로 선정되었으며, 유튜브 코리아의 공식 쇼츠(Shorts) 엠베서더로 활동 중이다. 〈사이언스올〉, 〈이웃집과학자〉, 〈과학동아〉 등의 과학 매체에서 다양한 과학 콘텐츠를 제작했다. 지은 책으로는 《알수록 쓸모 있는 요즘 과학 이야기》(2020 우수과학도서 선정), 《내 미래의 직업은?》(공저) 등이 있다.
그림 : 이솔이
시험 성적만을 위해 화학, 물리 과목을 힘들게 공부하다 보니 고등학교 졸업 이후 과학과 담을 쌓고 지냈습니다. 만화·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디자이너로 지내다 보니 더욱 그랬습니다. 그러던 중 다양한 매체에서 스토리텔링이 들어간 과학 분야 콘텐츠를 접했고, 과학이 재밌을 수 있으며 아는 만큼 세상을 더 멋지게 보게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과학을 외면했던 사람이라도 쉽게 보며 설렐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유튜브 채널 〈지식인 미나니〉와 과학 만화 《요즘 과학》을 함께 작업했습니다. 시험 성적만을 위해 화학, 물리 과목을 힘들게 공부하다 보니 고등학교 졸업 이후 과학과 담을 쌓고 지냈습니다. 만화·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디자이너로 지내다 보니 더욱 그랬습니다. 그러던 중 다양한 매체에서 스토리텔링이 들어간 과학 분야 콘텐츠를 접했고, 과학이 재밌을 수 있으며 아는 만큼 세상을 더 멋지게 보게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저처럼 과학을 외면했던 사람이라도 쉽게 보며 설렐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마음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유튜브 채널 〈지식인 미나니〉와 과학 만화 《요즘 과학》을 함께 작업했습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5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