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최소한의 심리학

나를 오해하지 않고, 너를 이해할 수 있는

인현진,조희진,홍다솜 저/쩡찌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31일 리뷰 총점 9.9 (4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5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청소년 > 인문/사회
파일정보
EPUB(DRM) 49.7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인현진
심리상담센터 ‘마인드페이지’ 공동 대표. 대학에서 문학을,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하고 작가이자 심리상담가로서의 삶을 병행하고 있다. 무한 경쟁에 지치고 상처 입은 현대인에게 치유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치유 협동조합 ‘마음애터’를 공동으로 설립했다. 심리상담과 인문학 강의를 진행해왔으며 서울시감정노동종사자권리보호센터, 서울디지털성범죄안심지원센터,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서울시요양보호사협회,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부평문화재단, 중구문화재단 등 여러 기관과 협업했다. 10년 넘게 심리상담 현장에서 수많은 내담자를 만나는 동안 ‘감정의 문제가 곧 삶의 ... 심리상담센터 ‘마인드페이지’ 공동 대표. 대학에서 문학을,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을 전공하고 작가이자 심리상담가로서의 삶을 병행하고 있다. 무한 경쟁에 지치고 상처 입은 현대인에게 치유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치유 협동조합 ‘마음애터’를 공동으로 설립했다. 심리상담과 인문학 강의를 진행해왔으며 서울시감정노동종사자권리보호센터, 서울디지털성범죄안심지원센터,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서울시요양보호사협회, 한국영화성평등센터 든든, 부평문화재단, 중구문화재단 등 여러 기관과 협업했다.

10년 넘게 심리상담 현장에서 수많은 내담자를 만나는 동안 ‘감정의 문제가 곧 삶의 문제’가 된다는 사실을 절감하며, 감정을 관찰하고 조절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심리상담가로서의 경험에 작가로서의 노하우를 더하여 도서관과 대학, 기업 및 기관에서 자기 돌봄, 감정 돌봄, 상실 치유, 애도 등 심리 치유를 주제로 하는 글쓰기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하는 한편, 심리상담 팟캐스트 ‘상담맛집’을 공동으로 운영 중이다. 공저로 『최소한의 심리학』, 『사람은 살던 대로 죽는다』, 『일독』, 『이독』 등이 있다.
저 : 조희진
마인드페이지 공동대표. 대학에서 정보영상학을, 대학원에서 심리상담학을 공부했습니다. 심리상담가이자 작가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과 창조적인 이야기를 글로 쓰고 말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에너지의 방향성이 사람을 향해 있으며, 사람을 통해 에너지를 받는 성향 덕분에 상담가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청소년의 생각과 고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좋은 어른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함께’라는 말의 힘을 믿으며, 좋은 동료들과 ‘함께’ 마인드페이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마인드페이지 공동대표. 대학에서 정보영상학을, 대학원에서 심리상담학을 공부했습니다. 심리상담가이자 작가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과 창조적인 이야기를 글로 쓰고 말로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에너지의 방향성이 사람을 향해 있으며, 사람을 통해 에너지를 받는 성향 덕분에 상담가로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청소년의 생각과 고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좋은 어른으로 살아가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함께’라는 말의 힘을 믿으며, 좋은 동료들과 ‘함께’ 마인드페이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저 : 홍다솜
마인드페이지 공동대표. 대학에서 정치외교학을, 대학원에서 심리상담학을 공부했습니다. 심리상담가이자 작가로 듣고 말하고 쓰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뒤늦게 찾아온 사춘기로 방황하는 내 마음 달래다가 다른 사람의 마음도 다루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깃들어 있는 욕구와 꿈을 발견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더 많은 이들에게 가닿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꿈꿉니다. 모니터에 ‘빈 문서 1’을 띄우고 괴로움에 몸부림치지만, 마인드페이지의 품 안에서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마인드페이지 공동대표. 대학에서 정치외교학을, 대학원에서 심리상담학을 공부했습니다. 심리상담가이자 작가로 듣고 말하고 쓰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뒤늦게 찾아온 사춘기로 방황하는 내 마음 달래다가 다른 사람의 마음도 다루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깃들어 있는 욕구와 꿈을 발견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더 많은 이들에게 가닿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기를 꿈꿉니다. 모니터에 ‘빈 문서 1’을 띄우고 괴로움에 몸부림치지만, 마인드페이지의 품 안에서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그림 : 쩡찌
삶과 현실에 대한 통찰을 보여주며 오늘을 살아가는 땅콩이의 일상 만화<땅콩일기>를 인스타그램 에서 연재 하고 있습니다. 만화 뿐만이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에세이스트 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돈과 명예가 갖고 싶습니다. 삶과 현실에 대한 통찰을 보여주며

오늘을 살아가는 땅콩이의 일상 만화<땅콩일기>를 인스타그램 에서 연재 하고 있습니다.

만화 뿐만이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에세이스트 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돈과 명예가 갖고 싶습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2건)

한줄평 (1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