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고려대학교에서 리튬이온전지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리튬이온전지 산업의 발달과 성장을 지켜보며 기술의 발전이 인류의 일상생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2003년부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햇빛의 세기에 따라 자동으로 창문의 색이 변함으로써 실내로 들어오는 햇빛의 양을 조절하는 광전기변색 스마트 윈도를 실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의 교수로 전기화학과 친환경에너지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수여하는 우수기술상, 우수논문상, 우수직원상, 이달의 KIER상을 받았고, 미국 캘리포니아...
2001년 고려대학교에서 리튬이온전지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리튬이온전지 산업의 발달과 성장을 지켜보며 기술의 발전이 인류의 일상생활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2003년부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햇빛의 세기에 따라 자동으로 창문의 색이 변함으로써 실내로 들어오는 햇빛의 양을 조절하는 광전기변색 스마트 윈도를 실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의 교수로 전기화학과 친환경에너지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수여하는 우수기술상, 우수논문상, 우수직원상, 이달의 KIER상을 받았고,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된 테크커넥트 월드2018TechConnect World 2018 행사에서 광전기변색 스마트 윈도 기술로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를 수상했다.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에서 주관한 2024 출연연 딥테크 이노페스타 IR 경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50대에 접어들며 체력이 예전과 같지 않음을 느끼고, 노화 관련 책을 읽으며 노화에 관한 연구들을 공부하고 있다. 생활 습관에 따라 생물학적으로 노화를 천천히 진행시킬 수 있음을 알게 된 후부터 일상생활에서 칼로리 제한과 운동을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전화기는 어떻게 세상을 바꾸는가』 『환경은 걱정되지만 뭘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과학과 기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