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더 커밍 웨이브

딥마인드의 창조자가 말하는 AI와 인류의 새로운 미래

무스타파 술레이만 저/마이클 바스카 편/이정미 | 한즈미디어 | 2024년 1월 22일 리뷰 총점 8.6 (29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55.5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책 소개

MD 한마디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를 개발한 딥마인드의 공동 설립자 무스타파 술레이만이 AI와 인류의 미래를 이야기한다. AI가 다양한 기술과 결합해 급속도로 변화될 새로운 세상의 도래를 예측하며 통제되지 않는 기술이 가져올 위협과 억제할 방안을 제안한다. - 경제경영 MD 김상근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무스타파 술레이만 (Mustafa Suleyman)
AI 기업인 인플렉션 AI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국제적 벤처캐피털 기업인 그레이락의 파트너로도 재직 중이다. 세계 최고의 AI 회사 중 하나인 딥마인드를 공동 설립했으며 구글은 이 기업을 인수하면서 유럽 역사상 가장 큰 금액을 지불했다. 딥마인드를 10년 이상 이끌면서 AI 리서치와 응용 프로그램에 있어 여러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딥 러닝이라는 혁신의 주역이었고 전 세계에 충격을 안긴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를 개발하기도 했다. 최근까지 구글에서 AI 제품 관리 부서의 부사장으로 일했으며 그의 팀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대화용 AI 시스템인 람다(LaMDA)를 ... AI 기업인 인플렉션 AI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국제적 벤처캐피털 기업인 그레이락의 파트너로도 재직 중이다. 세계 최고의 AI 회사 중 하나인 딥마인드를 공동 설립했으며 구글은 이 기업을 인수하면서 유럽 역사상 가장 큰 금액을 지불했다.

딥마인드를 10년 이상 이끌면서 AI 리서치와 응용 프로그램에 있어 여러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딥 러닝이라는 혁신의 주역이었고 전 세계에 충격을 안긴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를 개발하기도 했다. 최근까지 구글에서 AI 제품 관리 부서의 부사장으로 일했으며 그의 팀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대화용 AI 시스템인 람다(LaMDA)를 개발했다. 현재 캘리포니아의 팔로 알토에 살고 있다.
편 : 마이클 바스카 (Michael Bhaskar)
작가이자 연구자, 디지털 출판인, 카넬로(Canelo) 출판사의 공동창업자다. 세계 최고의 AI 연구소인 구글 딥마인드(DeepMind)에서 전속작가로 일하며 컨설팅을 했으며, 미디어의 미래와 창의적인 산업, 그리고 신문, 매거진, 블로그를 위한 기술의 경제학에 대하여 폭넓은 저술활동과 강연을 하고 있다. 《가디언(Guardian)》,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데일리 텔레그래프(Daily Telegraph)》 등의 필진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BBC 2, BBC 라디오 4, NPR, 블룸버그(Bloomberg) TV 등에도 출연하고 있다. 영... 작가이자 연구자, 디지털 출판인, 카넬로(Canelo) 출판사의 공동창업자다. 세계 최고의 AI 연구소인 구글 딥마인드(DeepMind)에서 전속작가로 일하며 컨설팅을 했으며, 미디어의 미래와 창의적인 산업, 그리고 신문, 매거진, 블로그를 위한 기술의 경제학에 대하여 폭넓은 저술활동과 강연을 하고 있다.

《가디언(Guardian)》,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데일리 텔레그래프(Daily Telegraph)》 등의 필진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BBC 2, BBC 라디오 4, NPR, 블룸버그(Bloomberg) TV 등에도 출연하고 있다.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에서 젊은 창의적 기업가(Young Creative Entrepreneur)로 선정되었고, 프랑크푸르트 도서전(Frankfurt Book Fair)의 연사로도 참여했다. 지은 책으로는 《큐레이션(Curation)》, 《콘텐츠 머신(The Content Machine)》, 《옥스퍼드 핸드북, 출판(Oxford Handbook of Publishing)》(공저) 등이 있다.
역 : 이정미
호주 시드니대학교에서 금융과 경영정보시스템을 복수 전공했다. 읽고 쓰기를 좋아해 늘 책을 곁에 두고 살다가 글밥아카데미 영어 출판번역 과정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글 쓰는 번역가가 되는 게 꿈이며 한국 독자에게 영어로 쓰인 이야기를 친절하게 전달하는 번역가가 되고자 한다. 옮긴 책으로는 『누구나 죽기 전에 꿈을 꾼다』, 『레고북』, 『25분 회의』, 『실버 필라테스 교과서』, 『현금 없는 사회』 등이 있다. 호주 시드니대학교에서 금융과 경영정보시스템을 복수 전공했다. 읽고 쓰기를 좋아해 늘 책을 곁에 두고 살다가 글밥아카데미 영어 출판번역 과정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글 쓰는 번역가가 되는 게 꿈이며 한국 독자에게 영어로 쓰인 이야기를 친절하게 전달하는 번역가가 되고자 한다. 옮긴 책으로는 『누구나 죽기 전에 꿈을 꾼다』, 『레고북』, 『25분 회의』, 『실버 필라테스 교과서』, 『현금 없는 사회』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1건)

한줄평 (8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