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엘리어트 파동 이론

최초 저작물부터 유작까지 망라한 전집

랄프 넬슨 엘리어트 저/Robin Chang,윤지민 | 이레미디어 | 2024년 4월 19일 리뷰 총점 8.6 (2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109.0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랄프 넬슨 엘리어트 (R.N. Elliott)
1871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 그는 전신 오퍼레이터, 속기사, 배차원, 역의 사무원, 선로원 등으로 근무했다. 후에 회계공부를 하여 6년간 뉴욕의 한 레스토랑에서 회계업무를 담당하였다. 이어 그는 멕시코와 중미지역 철도회사에서 관리직에 있었고, 한때 회사의 구조조정을 담당하는 업무에서 탁월한 수완을 보이기도 했다. 엘리어트의 최초 저서는 《찻집과 카페테리아 경영》이라는 레스토랑 창업과 운영에 관한 책이다. 그는 1927년부터 5년간의 죽음을 넘나드는 투병생활 동안 주식시장에 대해 연구하여 독창적이며, 전 세계 금융시장을 뒤흔든 ‘파동 원리’를 발... 1871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다. 젊은 시절 그는 전신 오퍼레이터, 속기사, 배차원, 역의 사무원, 선로원 등으로 근무했다. 후에 회계공부를 하여 6년간 뉴욕의 한 레스토랑에서 회계업무를 담당하였다. 이어 그는 멕시코와 중미지역 철도회사에서 관리직에 있었고, 한때 회사의 구조조정을 담당하는 업무에서 탁월한 수완을 보이기도 했다. 엘리어트의 최초 저서는 《찻집과 카페테리아 경영》이라는 레스토랑 창업과 운영에 관한 책이다. 그는 1927년부터 5년간의 죽음을 넘나드는 투병생활 동안 주식시장에 대해 연구하여 독창적이며, 전 세계 금융시장을 뒤흔든 ‘파동 원리’를 발견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엘리어트 파동 이론’이다. 그는 예언가처럼 당시 활황이던 주식시장의 대폭락을 예언하기도 했는데, 그의 예측 이후 1937년부터 1938년 사이 주식시장은 50%나 대폭락을 하였다. 엘리어트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주식시장의 하락 예상치를 시간별로 짚어내는 놀라운 정확도를 보여 전문가들의 혀를 내두르게 만들기도 하였다. 60세가 넘어 주식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금융시장의 아웃사이더에 불과했던 그는 수많은 질시와 견제 가운데 오랜 세월 묻혀 있다가 파동 이론의 놀라운 정확성으로 인해 재조명되었다.
역 : Robin Chang
미네소타 대학을 졸업하고, 시카고 중앙일보 외신기자, 시카고 조선일보 외신부장, 시카고 파이언 정보통신 매니저, 뉴욕 시티콥, 타이거 캐피털 마케팅 매니저 등을 지냈다. 현재 뉴욕에서 무역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미네소타 대학을 졸업하고, 시카고 중앙일보 외신기자, 시카고 조선일보 외신부장, 시카고 파이언 정보통신 매니저, 뉴욕 시티콥, 타이거 캐피털 마케팅 매니저 등을 지냈다. 현재 뉴욕에서 무역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역 : 윤지민
금융시장에서 주식, 파생상품, 펀드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졸업 후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금융시장에서 주식, 파생상품, 펀드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졸업 후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8건)

한줄평 (3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