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실력 하나로 미국 박사과정에 진학한 영어 교육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미국식 영작문 수업 시리즈』의 저자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문화인류학 박사과정에 재학하며 논리적 영어 글쓰기를 집중적으로 연구했고, 대학원 졸업과 동시에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귀국 후에는 제도권과 비제도권 교육 현장을 넘나들며 토종 한국인을 위한 고급 영어 글쓰기 강의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문장을 쓰는 영어’가 아니라 ‘사고를 조직하는 영어’를 가르치는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최근에는 그동안의 영어 사고 훈련과 글쓰기 경험을 수능 영어 교육에 접목하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영어 실력 하나로 미국 박사과정에 진학한 영어 교육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미국식 영작문 수업 시리즈』의 저자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에서 문화인류학 박사과정에 재학하며 논리적 영어 글쓰기를 집중적으로 연구했고, 대학원 졸업과 동시에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귀국 후에는 제도권과 비제도권 교육 현장을 넘나들며 토종 한국인을 위한 고급 영어 글쓰기 강의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문장을 쓰는 영어’가 아니라 ‘사고를 조직하는 영어’를 가르치는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최근에는 그동안의 영어 사고 훈련과 글쓰기 경험을 수능 영어 교육에 접목하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워드 시프트』는 다년간의 고교 내신과 수능 기출 지문을 면밀히 분석해, 실제 시험에서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학생들의 독해를 가로막아 온 핵심 어휘들을 선별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다루는 방법을 정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