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연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영문과 교수를 꿈꾸다 얼떨결에 본 사법시험에 덜컥 합격하는 바람에 법조인의 길로 들어섰다. 11년간 판사로 근무하다 어느 날 답답하다는 생각에 법복을 벗고 변호사가 되었다. <판결의 온도>, <코인 법률방>, <손 없는 날>, <안방판사>, <매불쇼>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대중에게 쉽게 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신법률 상식사전>을 운영 중이다. 2019년 봄, 사무실에 찾아온 의뢰인의 전세 사기 고소 대리 사건을 전국 최초로 진행하면서 전세 사기의 위험성과 잔혹함을 몸소 체험했고, 이후 전세 사기 예방 전도사가 되어 전국을 돌며 ...
변호사 연세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영문과 교수를 꿈꾸다 얼떨결에 본 사법시험에 덜컥 합격하는 바람에 법조인의 길로 들어섰다. 11년간 판사로 근무하다 어느 날 답답하다는 생각에 법복을 벗고 변호사가 되었다. <판결의 온도>, <코인 법률방>, <손 없는 날>, <안방판사>, <매불쇼>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대중에게 쉽게 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신법률 상식사전>을 운영 중이다. 2019년 봄, 사무실에 찾아온 의뢰인의 전세 사기 고소 대리 사건을 전국 최초로 진행하면서 전세 사기의 위험성과 잔혹함을 몸소 체험했고, 이후 전세 사기 예방 전도사가 되어 전국을 돌며 강연하고 있다.
변호사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와 동 법전원을 졸업했다. 야근을 자처하며 열정 넘치던 풋내기 수습변호사 시절을 거쳐 지금은 법무법인 거산에서 소속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전세 사기 고소대리 사건을 수행하면서 사기범들로 인해 평온했던 보금자리가 전쟁터로 변한 피해자들을 지켜보며 분노와 안타까움을 느꼈다. 독립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거치는 관문이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생소하고 떨리는 전세 계약의 어려움을 잘 알기에, 전세 계약을 체결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함으로 집필에 참여하게 됐다.
변호사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와 동 법전원을 졸업했다. 야근을 자처하며 열정 넘치던 풋내기 수습변호사 시절을 거쳐 지금은 법무법인 거산에서 소속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전세 사기 고소대리 사건을 수행하면서 사기범들로 인해 평온했던 보금자리가 전쟁터로 변한 피해자들을 지켜보며 분노와 안타까움을 느꼈다. 독립한 성인이라면 누구나 거치는 관문이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생소하고 떨리는 전세 계약의 어려움을 잘 알기에, 전세 계약을 체결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함으로 집필에 참여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