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는 오늘도 손절을 생각한다

심리코치 서밤과 함께하는 잃어버린 관계 찾기

서늘한여름밤,최새봄,배현정,김형준 ,김혜진 저 외 8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메디치미디어 | 2024년 10월 18일 리뷰 총점 9.8 (1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심리/정신분석
파일정보
EPUB(DRM) 34.1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나는 오늘도 손절을 생각한다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3명)

저 : 서늘한여름밤
서른 해 가까이 하고 싶은 일 말고 해야 하는 일을 하며 살았다.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임상심리전문가가 되기 위해 대형 병원에 들어갔다가 원하는 삶이 아니라는 걸 깨닫고 100일 만에 그만뒀다. 퇴사 이후 내가 좋아하는 게 무얼까 알아보기 위해 그린 그림일기를 모아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를 출간했다. 그리고 1년 후, 더디지만 한 걸음씩 성실히 내딛는 자신을 아끼고 살피며 살아가겠다는 다짐을 두 번째 책 『나에게 다정한 하루』에 담았다. 현재 심리상담센터 에브리마인드에서 일하며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밤에는 집에서 그림 일기를 그린다. 팟캐스트 [서늘한마음썰... 서른 해 가까이 하고 싶은 일 말고 해야 하는 일을 하며 살았다.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임상심리전문가가 되기 위해 대형 병원에 들어갔다가 원하는 삶이 아니라는 걸 깨닫고 100일 만에 그만뒀다. 퇴사 이후 내가 좋아하는 게 무얼까 알아보기 위해 그린 그림일기를 모아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를 출간했다. 그리고 1년 후, 더디지만 한 걸음씩 성실히 내딛는 자신을 아끼고 살피며 살아가겠다는 다짐을 두 번째 책 『나에게 다정한 하루』에 담았다. 현재 심리상담센터 에브리마인드에서 일하며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밤에는 집에서 그림 일기를 그린다. 팟캐스트 [서늘한마음썰]의 진행자로도 활동하며, 일상 곳곳에서 마주하는 여러 가지 마음의 문제들을 청취자와 함께 고민하며 분투하는 것이 작가의 작은 보람이다. 지은 책으로는 『어차피 내 마음입니다』 『나에게 다정한 하루』 『마음의 구석』 『우리의 사랑은 언제 불행해질까』 등이 있다.

에브리마인드 www.everymindhome.com
블로그 blog.naver.com/leeojsh
페이스북 www.facebook.com/leeojsh
인스타그램 @seobam_breeze
저 : 최새봄
역사를 공부하고 은행에서 일한 뒤 2014년부터 [그림을 담는 그릇, 아틀리에 봄]을 운영 중. 중구난방 살아온 것 같지만, 한글을 깨친 다섯 살 이후로,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만은 삼십 년째 매일 하고 있다. 장래희망은 ‘새로운 하나의 이야기’가 되는 것. 사는 동안 60권의 책을 쓰는 것이 꿈. 그렇게 이번 생을 전부 글로 쓰겠다는 계획을 은근히 실행하며 살아가는 중. 역사를 공부하고 은행에서 일한 뒤 2014년부터 [그림을 담는 그릇, 아틀리에 봄]을 운영 중. 중구난방 살아온 것 같지만, 한글을 깨친 다섯 살 이후로, 가장 좋아하는 ‘글쓰기’만은 삼십 년째 매일 하고 있다. 장래희망은 ‘새로운 하나의 이야기’가 되는 것. 사는 동안 60권의 책을 쓰는 것이 꿈. 그렇게 이번 생을 전부 글로 쓰겠다는 계획을 은근히 실행하며 살아가는 중.
저 : 배현정
뭐라도 해보면 뭐라도 되겠죠. 그래서 그 '뭐'를 해보려고 합니다. 커피를 즐기고 글을 쓰면서 삶을 살아봅니다. 그리고 세 가지 중 적어도 하나는 잘 했으면 합니다. 뭐라도 해보면 뭐라도 되겠죠. 그래서 그 '뭐'를 해보려고 합니다. 커피를 즐기고 글을 쓰면서 삶을 살아봅니다. 그리고 세 가지 중 적어도 하나는 잘 했으면 합니다.
저 : 김형준
사유하는 사람. 질문하는 사람. 요리하는 삶을 살았고, 지금은 상담심리를 공부 중이다. 과정으로서 사는 삶을 살고 있다. 사유하는 사람. 질문하는 사람. 요리하는 삶을 살았고, 지금은 상담심리를 공부 중이다. 과정으로서 사는 삶을 살고 있다.
저 : 김혜진
심리상담사. 집단 프로그램 전문가. 카피라이터. 서울대와 과학고에 재학 중인 두 아이의 엄마.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며 여전히 성장 중인 프로 도전러이다. 심리상담사. 집단 프로그램 전문가. 카피라이터. 서울대와 과학고에 재학 중인 두 아이의 엄마.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며 여전히 성장 중인 프로 도전러이다.
저 : 민수경
정신건강 디지털 치료제 연구원이자 심리 콘텐츠 제작자. 내가 나에게 그리고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기를 꿈꾼다. 정신건강 디지털 치료제 연구원이자 심리 콘텐츠 제작자. 내가 나에게 그리고 타인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기를 꿈꾼다.
저 : 손주연
매일 일기를 쓰며 자기 성찰과 글쓰기를 즐기는 기획자이자 직장인. 사람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삶의 이야기를 글로 풀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매일 일기를 쓰며 자기 성찰과 글쓰기를 즐기는 기획자이자 직장인. 사람과의 소통을 중시하며, 삶의 이야기를 글로 풀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저 : 이미리내
호기심 많은 탐구가. 매일 질문거리를 안고 살아간다. 과거는 기록으로, 기록은 미래로 만들려는 사람. 호기심 많은 탐구가. 매일 질문거리를 안고 살아간다. 과거는 기록으로, 기록은 미래로 만들려는 사람.
저 : 이정화
임상심리사. 본업은 놔두고 주짓수와 발레에 미쳐 있다. 나이를 먹어도 매번 새로운 게 많아서 신나 하는 사람. 그래도 역시나 매번 새롭고 제일 궁금한 건 사람의 마음이다. 임상심리사. 본업은 놔두고 주짓수와 발레에 미쳐 있다. 나이를 먹어도 매번 새로운 게 많아서 신나 하는 사람. 그래도 역시나 매번 새롭고 제일 궁금한 건 사람의 마음이다.
저 : 오알록
그림책 작가. ‘나 자신과 화해하고 알록달록한 세상 누리며 살아가자!’고 응원하는, 귀여운 할머니가 되고 싶은 사람. POD 도서 《고운 마음》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블로그에 공유했다. 지금도 무언가 사부작거리는 중이다. 그림책 작가. ‘나 자신과 화해하고 알록달록한 세상 누리며 살아가자!’고 응원하는, 귀여운 할머니가 되고 싶은 사람. POD 도서 《고운 마음》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블로그에 공유했다. 지금도 무언가 사부작거리는 중이다.
저 : 이혜진
주간지 기자. MBTI는 ISFP. TCI에서 자극추구 78점, 인내력 22점이다. 주간지 기자. MBTI는 ISFP. TCI에서 자극추구 78점, 인내력 22점이다.
저 : 차주원
한국어 교사. 망망대해를 항해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육지에 뿌리내리기를 소망한다. 한국어 교사. 망망대해를 항해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육지에 뿌리내리기를 소망한다.
저 : 홍의미
언론학 박사 과정생.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책임 있게 다루어야 할 주제와 접근 방식을 연구하는 사람. 언론학 박사 과정생.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책임 있게 다루어야 할 주제와 접근 방식을 연구하는 사람.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9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