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케이팝 씬의 순간들

지나치게 매력적이고 엄청나게 소란스러운

김윤하,박준우,미묘 | 미래의창 | 2024년 12월 18일 리뷰 총점 9.1 (2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예술 대중문화 > 음악
파일정보
EPUB(DRM) 33.1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김윤하
케이팝에서 인디까지 다양한 음악에 관해 쓰고 이야기하는 대중음악평론가다. 여러 온오프라인 매체에 글을 기고하거나 출연하면서 작가 겸 기획자, 음악 콘텐츠 프로듀서로도 일한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으로 『한국대중음악 라이너 노트』, 『멜로우 시티 멜로우 팝』, 『케이팝 씬의 순간들(공저)』 등의 책을 썼다. 현재 《시사IN》, 《국민일보》, 《비애티튜드》 등에 칼럼과 인터뷰를 연재하며, 한국대중음악 큐레이션 뉴스레터 ‘PICK SERVICE’를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사랑과 음악이 끝내 세상을 구할 거라고 믿는다. 케이팝에서 인디까지 다양한 음악에 관해 쓰고 이야기하는 대중음악평론가다. 여러 온오프라인 매체에 글을 기고하거나 출연하면서 작가 겸 기획자, 음악 콘텐츠 프로듀서로도 일한다.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으로 『한국대중음악 라이너 노트』, 『멜로우 시티 멜로우 팝』, 『케이팝 씬의 순간들(공저)』 등의 책을 썼다. 현재 《시사IN》, 《국민일보》, 《비애티튜드》 등에 칼럼과 인터뷰를 연재하며, 한국대중음악 큐레이션 뉴스레터 ‘PICK SERVICE’를 운영 중이다. 무엇보다 사랑과 음악이 끝내 세상을 구할 거라고 믿는다.
저 : 박준우 (朴俊雨)
한국대중음악상 사무국장. 2011년부터 음악 글을 쓰기 시작했으며 객원 에디터, 객원기자, 방송작가 등의 일을 거쳐 최근에는 공연 및 페스티벌 기획, 제작 일을 했다. EBS 《스페이스 공감》 기획위원, 《온스테이지》 선정위원, 멜론 《트랙제로》 전문위원 등을 이어 하며 양질의 비주류 음악을 더 넓게 소개하고자 노력 중이다. 『케이팝 씬의 순간들』, 『한국 대중음악 명반 100 앨범 리뷰』, 『노래하는 페미니즘』 등의 책을 냈고, 추계예대에 전공 강의로 출강했다. 현재는 다양한 경험과 인프라를 한국대중음악 시상식에 녹여 시상식 제작, 운영 (봉사) 중이다. 한국대중음악상 사무국장. 2011년부터 음악 글을 쓰기 시작했으며 객원 에디터, 객원기자, 방송작가 등의 일을 거쳐 최근에는 공연 및 페스티벌 기획, 제작 일을 했다. EBS 《스페이스 공감》 기획위원, 《온스테이지》 선정위원, 멜론 《트랙제로》 전문위원 등을 이어 하며 양질의 비주류 음악을 더 넓게 소개하고자 노력 중이다. 『케이팝 씬의 순간들』, 『한국 대중음악 명반 100 앨범 리뷰』, 『노래하는 페미니즘』 등의 책을 냈고, 추계예대에 전공 강의로 출강했다. 현재는 다양한 경험과 인프라를 한국대중음악 시상식에 녹여 시상식 제작, 운영 (봉사) 중이다.
대중음악평론가.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파리 8대학에서 음악학을 공부했고 일렉트로닉 음악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2012년 음악 웹진 『웨이브(weiv)』 필진으로 비평활동을 시작해, 2014년 케이팝 아이돌 음악비평 웹매거진 <아이돌로지>를 설립하고 초대 편집장을 지냈다. 케이팝을 중심으로 다수의 매체에 기고하며,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은근히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리즘: 케이팝은 유토피아를 꿈꾸는가』를 썼고, KLF의 『히트곡 제조법』을 번역했다. 최근에는 육아를 하며 아동 콘텐츠로도 관심사를 넓히고 있다. 대중음악평론가.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 파리 8대학에서 음악학을 공부했고 일렉트로닉 음악가로도 활동한 바 있다. 2012년 음악 웹진 『웨이브(weiv)』 필진으로 비평활동을 시작해, 2014년 케이팝 아이돌 음악비평 웹매거진 <아이돌로지>를 설립하고 초대 편집장을 지냈다. 케이팝을 중심으로 다수의 매체에 기고하며, 잘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은근히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리즘: 케이팝은 유토피아를 꿈꾸는가』를 썼고, KLF의 『히트곡 제조법』을 번역했다. 최근에는 육아를 하며 아동 콘텐츠로도 관심사를 넓히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8건)

한줄평 (2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