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는 대한독립을 위해 싸우는 외국인입니다

한국인보다 더 한국을 사랑한 외국인 독립투사들

강국진,김승훈,한종수 | 부키 | 2025년 3월 7일 리뷰 총점 8.9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역사 > 한국사
파일정보
EPUB(DRM) 90.2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나는 대한독립을 위해 싸우는 외국인입니다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강국진 (康國進)
전북 고창에서 태어나 자랐다. 중앙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성균관대학교 국정전문대학원에서 〈조세담론의 구조와 변동에 관한 연구〉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사, 조세·재정 정책, 통일 문제, 담론 분석 등 다양한 관심사를 공부하다보니 《선을 넘어 생각한다》(공저)를 비롯해 《세금 폭탄, 부자 감세, 서민 증세》, 《천사 미국과 악마 북한》(공저), 《국제법을 알면 뉴스가 보인다》(공저) 등을 썼다. 현재 《서울신문》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다. 전북 고창에서 태어나 자랐다. 중앙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성균관대학교 국정전문대학원에서 〈조세담론의 구조와 변동에 관한 연구〉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사, 조세·재정 정책, 통일 문제, 담론 분석 등 다양한 관심사를 공부하다보니 《선을 넘어 생각한다》(공저)를 비롯해 《세금 폭탄, 부자 감세, 서민 증세》, 《천사 미국과 악마 북한》(공저), 《국제법을 알면 뉴스가 보인다》(공저) 등을 썼다. 현재 《서울신문》에서 기자로 일하고 있다.
저 : 김승훈 (金勝勳 )
경북 김천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했다. 대학 시절 최인호 작가의 《잃어버린 왕국》을 읽고 역사적 진실을 추적하고 파헤치는 데 관심을 가졌다. 저서로 《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시즌1·시즌2》(공저) 등이 있고, 번역서로 《비욘드 코로나 뉴비즈니스 생존 전략》 등이 있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소통기획관으로 일하고 있다. 《서울신문》에서 사회부, 경제부, 정치부 등을 거쳤다. 기자 시절 〈외국인 폭력조직 대해부〉 등으로 이달의 기자상 5회와 한국신문상을 수상했다. 경북 김천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했다. 대학 시절 최인호 작가의 《잃어버린 왕국》을 읽고 역사적 진실을 추적하고 파헤치는 데 관심을 가졌다. 저서로 《세상을 읽다 시사이슈11 시즌1·시즌2》(공저) 등이 있고, 번역서로 《비욘드 코로나 뉴비즈니스 생존 전략》 등이 있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소통기획관으로 일하고 있다. 《서울신문》에서 사회부, 경제부, 정치부 등을 거쳤다. 기자 시절 〈외국인 폭력조직 대해부〉 등으로 이달의 기자상 5회와 한국신문상을 수상했다.
저 : 한종수 (韓宗洙)
경북 영주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고 중앙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워싱턴대학교 잭슨스쿨에서 한국학 석사, 중앙대학교에서 〈17세기 홍중삼의 《향약통변》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가유산청 산하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에서 8년 동안 미국 워싱턴DC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과 개관 사업’을 전담했다. 《개항기 미국 파견 ‘외교관’의 활동》을 썼고, 《내일신문》에 ‘한미관계 141년 비사’를 연재했다. 현재 코리안헤리티지연구소 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경북 영주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고 중앙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미국 워싱턴대학교 잭슨스쿨에서 한국학 석사, 중앙대학교에서 〈17세기 홍중삼의 《향약통변》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가유산청 산하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에서 8년 동안 미국 워싱턴DC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과 개관 사업’을 전담했다. 《개항기 미국 파견 ‘외교관’의 활동》을 썼고, 《내일신문》에 ‘한미관계 141년 비사’를 연재했다. 현재 코리안헤리티지연구소 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건)

한줄평 (13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