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어른에게도 헤매는 시간이 필요하다

나를 소모하는 감정에서 벗어나는 자기 회복 수업

스기야마 다카시 저/황소연 | 큰숲 | 2025년 3월 27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6.3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어른에게도 헤매는 시간이 필요하다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스기야마 다카시 (杉山 崇)
심리학자이자 임상심리사. 현재 가나가와대학교 인간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 대학 심리상담센터 소장을 담당하고 있다. 뇌과학과 심리학을 융합한 차세대 심리치료법의 개발과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연구 공로를 인정받아 가나가와 대학교 학술상을 받았다. 열등감 때문에 사람과의 만남을 피하던 시절이 있었다. 심리학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대학원을 다니며 신입 카운슬러로 일하던 때였다. 좋지 못한 학벌, 주류에서 벗어난 커리어 루트에 벌이는 시원찮았고 생활비와 학비를 감당하느라 경제적으로 늘 쪼들리기만 했다. 동창들은 이미 직장을 다니며 자리를 잡아가는데, 같이 밥이라도 먹으려고 하면 돈 ... 심리학자이자 임상심리사. 현재 가나가와대학교 인간과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 대학 심리상담센터 소장을 담당하고 있다. 뇌과학과 심리학을 융합한 차세대 심리치료법의 개발과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연구 공로를 인정받아 가나가와 대학교 학술상을 받았다. 열등감 때문에 사람과의 만남을 피하던 시절이 있었다. 심리학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대학원을 다니며 신입 카운슬러로 일하던 때였다. 좋지 못한 학벌, 주류에서 벗어난 커리어 루트에 벌이는 시원찮았고 생활비와 학비를 감당하느라 경제적으로 늘 쪼들리기만 했다. 동창들은 이미 직장을 다니며 자리를 잡아가는데, 같이 밥이라도 먹으려고 하면 돈 걱정부터 앞서는 자신이 너무도 비참하게 느껴져 10년간 친구들을 만나지 않았다. 그러나 “목표가 정해져 있는 이상 열등감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는 아들러의 말처럼 순간의 감정에 고통받거나 회피하는 대신 이를 직시하기로 마음을 다잡았다. 아들러의 말과 자신의 경험을 통해 부정적인 감정을 동력 삼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게 됐고, 이후 심리학으로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하는 것을 삶의 목표로 삼았다. 심리학자들의 문장에 담긴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이 스스로를 갉아먹는 마음가짐을 바꾸고 삶을 살아가는 즐거움을 되찾게 해 주리라는 믿음을 담아 이 책을 집필했다.
역 : 황소연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했어요. 출판사 편집자를 거쳐 현재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바른번역 글밥 아카데미’에서 출판번역 강의를 맡아 후배 번역가를 양성하는 일도 겸하고 있지요. 독자에게 따스한 미소를 선사하는 ‘미소 번역가’가 되기 위해 오늘도 일본어와 우리말 사이에서 행복한 씨름 중이랍니다. 옮긴 책으로는 『뇌과학자의 특별한 육아법』, 『뺄셈 육아』, 『가정훈육 백과사전』, 『엄마의 지혜』,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 『우리 아이 IQ 148로 키우는 놀이의 지혜』 등이 있습니다.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했어요. 출판사 편집자를 거쳐 현재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바른번역 글밥 아카데미’에서 출판번역 강의를 맡아 후배 번역가를 양성하는 일도 겸하고 있지요. 독자에게 따스한 미소를 선사하는 ‘미소 번역가’가 되기 위해 오늘도 일본어와 우리말 사이에서 행복한 씨름 중이랍니다. 옮긴 책으로는 『뇌과학자의 특별한 육아법』, 『뺄셈 육아』, 『가정훈육 백과사전』, 『엄마의 지혜』, 『아이의 마음을 알 수 있는 방법, 어디 없을까』, 『우리 아이 IQ 148로 키우는 놀이의 지혜』 등이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