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돈 버는 브런치 글쓰기

책 출간으로 이어지는 브런치 활용법

류귀복 | 더블엔 | 2025년 5월 14일 리뷰 총점 9.7 (4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8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6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32.5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1명)

저 : 류귀복
아내에게 꽃을 선물하기 위해 펜을 듭니다. 위 한 줄만 남기고 싶지만, 부가 설명이 한참 더 필요한 부업 작가. 로비에 성당이 있는 건물 4층으로 출근한다. 직장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다. 본업인 치과 방사선사에 자부심을 느끼고, 부업인 작가를 애정한다. 2023년 11월 〈시급 천 원, 천재작가〉를 발행하며 브런치에 데뷔했다. 등장 2주 만에 5개 글로 구독자 500명을 넘었고, 이후 1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구독자 급등 작가’에 하루도 빠짐없이 이름을 올렸다. 글 한 편으로 조회수 3만을 기록한 경험이 있으며, 평균 세 자릿수 댓글이 달린다. 연재일에는 라이킷... 아내에게 꽃을 선물하기 위해 펜을 듭니다. 위 한 줄만 남기고 싶지만, 부가 설명이 한참 더 필요한 부업 작가. 로비에 성당이 있는 건물 4층으로 출근한다. 직장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이다. 본업인 치과 방사선사에 자부심을 느끼고, 부업인 작가를 애정한다.

2023년 11월 〈시급 천 원, 천재작가〉를 발행하며 브런치에 데뷔했다. 등장 2주 만에 5개 글로 구독자 500명을 넘었고, 이후 1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구독자 급등 작가’에 하루도 빠짐없이 이름을 올렸다. 글 한 편으로 조회수 3만을 기록한 경험이 있으며, 평균 세 자릿수 댓글이 달린다. 연재일에는 라이킷 수 1위를 차지한다. 부친으로부터 상인의 피를 물려받아 언변이 좋은 편이긴 하나, 작문은 딱히 배워본 적이 없다. 군 복무 시절 효도편지 경시대회에 입상해서 5박 6일 포상휴가를 받았고, 입사 이후 사내 수기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글쓰기에 재미를 붙였다. 마흔 살에 독학으로 시작한 글이 11개월 만에 초고속 출간 계약으로 이어져 《나는 행복을 촬영하는 방사선사입니다》를 출간했다.

30대 초반, 예고도 없이 찾아온 ‘강직성 척추염’으로 인해 비타민처럼 진통제를 수시로 복용하며 살아간다. 한 달에 6일 정도는 몸이 아파서 일에 집중하기 힘들다. 그럼에도 매일 세 시간씩 꾸준히 읽고 쓴다. 2% 인류 인티제(INTJ)로서 〈인티제의 사랑법〉과 〈무명작가 에세이 출간기〉를 연재했다. 유쾌한 문체가 빛을 발하여 7만여 명 브런치 작가 중 2024년 구독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작가가 되었다. 1년 2개월 만에 구독자가 5천 명이 넘는 신화를 썼다. 단기간 내 브런치 최고 인기 작가가 된 비결과 책을 출간하며 쌓은 노하우를 많은 독자들과 나누고자 《돈 버는 브런치 글쓰기》를 집필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8건)

한줄평 (16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