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대를 졸업하고 현재 신광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으며, 저서인 초등학생을 위한 철학 도서 『피자보다 맛있는 철학 이야기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 되었고, 대만에서도 번역·출간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교육청 AI·에듀테크 선도교사, 터치(T.O.U.C.H.) 교사단, 교실혁명 선도교사 등으로 활동하며 AI와 교육의 접점을 치열하게 고민해 왔다. 『에듀테크 활용 레시피』, 『ChatGPT 활용 레시피』, 『나만 알고 싶은 AI 활용 교과서』, 『개념 기반 단원 설계를 위한 ChatGPT 활용 레시피』 ...
서울교대를 졸업하고 현재 신광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으며, 저서인 초등학생을 위한 철학 도서 『피자보다 맛있는 철학 이야기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도서로 선정 되었고, 대만에서도 번역·출간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교육청 AI·에듀테크 선도교사, 터치(T.O.U.C.H.) 교사단, 교실혁명 선도교사 등으로 활동하며 AI와 교육의 접점을 치열하게 고민해 왔다. 『에듀테크 활용 레시피』, 『ChatGPT 활용 레시피』, 『나만 알고 싶은 AI 활용 교과서』, 『개념 기반 단원 설계를 위한 ChatGPT 활용 레시피』 등 다수의 AI 및 에듀테크 관련 도서를 집필했다. 블로그 '클리나멘, 작은 차이가 만드는 큰 변화'를 통해 해외의 최신 블렌디드 러닝 트렌드와 AI 교육 도구들을 활발히 소개하며 동료 교사들과 소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