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차 자기주도학습 코칭 전문가이자 ‘학습 성향별 교육협회’ 회장. 18년 동안 강남·서초권 사교육 현장에서 1만 명이 넘는 학생을 지도하였고, 코로나 시기 전후 7년 동안 전국 7개 지자체에서 대학생 학습 멘토링과 전국 100여 개 학교에서 ‘성향 기반 공부법 캠프’를 운영해 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마다 공부 방법이 왜 달라야 하는지,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알려 준다. 인지 유형과 학습 성향을 기반으로 학습 전략을 설계하는 ‘쿼드스터디’로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책에 나오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EDI연구소에서 개발한 검사 도구는 계약에 의해 정식 사...
25년 차 자기주도학습 코칭 전문가이자 ‘학습 성향별 교육협회’ 회장. 18년 동안 강남·서초권 사교육 현장에서 1만 명이 넘는 학생을 지도하였고, 코로나 시기 전후 7년 동안 전국 7개 지자체에서 대학생 학습 멘토링과 전국 100여 개 학교에서 ‘성향 기반 공부법 캠프’를 운영해 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마다 공부 방법이 왜 달라야 하는지, 어떻게 도와야 하는지를 명확하게 알려 준다. 인지 유형과 학습 성향을 기반으로 학습 전략을 설계하는 ‘쿼드스터디’로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책에 나오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EDI연구소에서 개발한 검사 도구는 계약에 의해 정식 사용 권한을 획득했다.
세상에 공부 못하는 아이는 없다. 공부 방법을 모르는 아이만 있을 뿐이다. 저자는 학습 성향에 맞는 공부법이야말로 학업 성취도 향상의 핵심이라는 것을 다양한 현장에서 실감했다.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획일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인지 유형과 학습 성향을 기반으로 학습 전략을 설계하기를 바라며, 이 책에 학습 성향별 특징부터 노트 필기, 플래너 작성, 과목별 추천 공부법, 예·복습 방법까지 담았다.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하고 헤매는 부모와 아이를 위해 책 『무조건 성적이 오르는 쿼드스터디』 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