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부르크(Freiburg) 대학교에서 국제금융 및 법경제학을 전공하여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은행에서 18년간 근무하며 주로 국제국에서 외환 및 국제금융 업무를 담당하였다. 이후 국내 대형 로펌을 거쳐 외국계 투자은행에서 준법감시인(compliance officer)으로 10년째 근무하고 있다. 그동안 영국계, 호주계 투자은행을 거쳐 현재 유럽계 투자은행에서 부대표(managing director)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독일어로 출간된 《외환보유액의 이론과 실제: 소규모 개방경제의 특징을 가진 한국을 중심으로(Die Theor...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프라이부르크(Freiburg) 대학교에서 국제금융 및 법경제학을 전공하여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은행에서 18년간 근무하며 주로 국제국에서 외환 및 국제금융 업무를 담당하였다. 이후 국내 대형 로펌을 거쳐 외국계 투자은행에서 준법감시인(compliance officer)으로 10년째 근무하고 있다. 그동안 영국계, 호주계 투자은행을 거쳐 현재 유럽계 투자은행에서 부대표(managing director)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독일어로 출간된 《외환보유액의 이론과 실제: 소규모 개방경제의 특징을 가진 한국을 중심으로(Die Theorie und Praxis internationaler Reserven: Eine Untersuchung unter Berucksichtigung der speziellen Merkmale der koreanischen Volkswirtschaft)》(독일 롬바흐출판사, 2008년)와 《외국환거래 심사업무 해설》(공저, 2002년)이 있다. 번역서로 《독일, 슈퍼스타의 몰락(Deutschland, Der Abstieg eines Superstars)》(2005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