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비트코인 절세·증여·상속 사용설명서

제임스 정,김제이,박만용,서동기,오수환 저 외 1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여의도책방 | 2025년 11월 11일 리뷰 총점 10.0 (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46.7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비트코인 절세·증여·상속 사용설명서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6명)

저 : 제임스 정
금융 투자, 거시 경제, IT, 블록체인 전문 언론사 「블록미디어」 기자다. 유튜브에서 ‘JJ기자’로 불린다. 금융과 기술이 결합하는 현상에 관심이 많으며 투자 관점에서 난해한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기사를 많이 쓴다. 지은 책으로 『샘 올트먼의 생각들』, 『AI 신들의 전쟁』이 있다. 금융 투자, 거시 경제, IT, 블록체인 전문 언론사 「블록미디어」 기자다. 유튜브에서 ‘JJ기자’로 불린다. 금융과 기술이 결합하는 현상에 관심이 많으며 투자 관점에서 난해한 기술을 쉽게 설명하는 기사를 많이 쓴다. 지은 책으로 『샘 올트먼의 생각들』, 『AI 신들의 전쟁』이 있다.
저 : 김제이
기자가 되고 싶어 서강대 국문학과에 진학했고 매경비즈, 뉴시스, 코인데스크 코리아를 거쳐 현재는 디지털경제 전문매체 〈블록미디어〉에서 편집장을 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언론사 시험 준비 중에 공대생 친구로부터 처음 들었다. 이후 증권업계를 출입하며 자연스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도 함께 취재하게 됐고, 기술과 금융의 융합이 주는 편리함에 빠지게 됐다. 기자가 되고 싶어 서강대 국문학과에 진학했고 매경비즈, 뉴시스, 코인데스크 코리아를 거쳐 현재는 디지털경제 전문매체 〈블록미디어〉에서 편집장을 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언론사 시험 준비 중에 공대생 친구로부터 처음 들었다. 이후 증권업계를 출입하며 자연스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도 함께 취재하게 됐고, 기술과 금융의 융합이 주는 편리함에 빠지게 됐다.
저 : 박만용
로집사세무회계 대표 세무사. 가상자산과 관련한 다수의 대형 채굴기업, 코인 발행사, 코인 투자자, 금융권 코인 관련 세무·회계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쓰게 됐다. 기업의 가상자산 회계 처리, 자산 평가, 내부 통제 시스템 구축을 전문으로 하며, 복잡한 기업 회계 기준을 명확하게 해설한다. 로집사세무회계 대표 세무사. 가상자산과 관련한 다수의 대형 채굴기업, 코인 발행사, 코인 투자자, 금융권 코인 관련 세무·회계 자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쓰게 됐다. 기업의 가상자산 회계 처리, 자산 평가, 내부 통제 시스템 구축을 전문으로 하며, 복잡한 기업 회계 기준을 명확하게 해설한다.
저 : 서동기
세연회계법인 파트너 공인회계사(CPA). 2017년 가상자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 블록체인법학회를 설립했다. 부동산 및 회생 구조 조정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세계적 변화를 피부로 느꼈고, 특히 가상자산이 미래에 가져올 변화에 큰 기대를 품게 됐다. 현재 세대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에게도 미래 기술과 변화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글을 쓴다. 세연회계법인 파트너 공인회계사(CPA). 2017년 가상자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 블록체인법학회를 설립했다. 부동산 및 회생 구조 조정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세계적 변화를 피부로 느꼈고, 특히 가상자산이 미래에 가져올 변화에 큰 기대를 품게 됐다. 현재 세대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에게도 미래 기술과 변화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글을 쓴다.
저 : 오수환
「블록미디어」 취재 기자. 국내 게임사의 블록체인 리서치 인턴으로 첫발을 내디디며 암호화폐 시장에 입문했다. 이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암호화폐 전문 기자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취재를 시작했고, 현재는 「블록미디어」에서 그 경험을 이어가며 업계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중이다. 「블록미디어」 취재 기자. 국내 게임사의 블록체인 리서치 인턴으로 첫발을 내디디며 암호화폐 시장에 입문했다. 이후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암호화폐 전문 기자로 활동하며 본격적으로 취재를 시작했고, 현재는 「블록미디어」에서 그 경험을 이어가며 업계를 깊이 있게 탐구하는 중이다.
저 : 홍푸른
디센트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을 졸업하고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여 변호사가 되었다. 학부생 시절 디지털 아트로 주목받았던 NFT를 접하며 가상자산에 흥미를 느꼈고, 변호사가 된 뒤에도 다양한 가상자산 사건을 처리해 왔다. 디센트 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을 졸업하고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여 변호사가 되었다. 학부생 시절 디지털 아트로 주목받았던 NFT를 접하며 가상자산에 흥미를 느꼈고, 변호사가 된 뒤에도 다양한 가상자산 사건을 처리해 왔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