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100통의 편지로 읽는 세계사

가장 사적인 기록으로 훔쳐보는 역사 속 격동의 순간들

콜린 솔터 저/이상미 | 현대지성 | 2025년 11월 21일 리뷰 총점 10.0 (3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62.9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콜린 솔터
다재다능한 대중 교양서 전문 작가. 영국 에든버러에 거주하고 있다. 공연 예술과 도자기·가구 제작 분야에서 일을 하다 2006년 전업 작가로 전향했다. 과학, 자연사, 역사 전기, 대중음악 등 각각의 분야가 현재 이 자리에 어떻게 도달했는지 그 역사를 파고드는 작업에 매료돼 있다. 가벼운 오락에서 깊이 있는 과학까지, 과거의 개척자에서 현대의 슈퍼스타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철저히 조사해 독자에게 명쾌하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2009년부터 7년간 가족의 역사와 일화를 조사하고 기억을 되살려 블로그 ‘Tall Tales from the Trees(족보에서 발견한 긴 ... 다재다능한 대중 교양서 전문 작가. 영국 에든버러에 거주하고 있다. 공연 예술과 도자기·가구 제작 분야에서 일을 하다 2006년 전업 작가로 전향했다. 과학, 자연사, 역사 전기, 대중음악 등 각각의 분야가 현재 이 자리에 어떻게 도달했는지 그 역사를 파고드는 작업에 매료돼 있다. 가벼운 오락에서 깊이 있는 과학까지, 과거의 개척자에서 현대의 슈퍼스타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철저히 조사해 독자에게 명쾌하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2009년부터 7년간 가족의 역사와 일화를 조사하고 기억을 되살려 블로그 ‘Tall Tales from the Trees(족보에서 발견한 긴 이야기)’에 꾸준히 기록했으며, 2012년 에든버러 논픽션 작가 그룹 ‘스트레인저 댄 픽션Stranger Than Fiction’을 조직해 2016년까지 이끌었다. 지은 책으로 『질병과 의약품』, 『인체의 신비』, ‘세상을 바꾼 100가지 시리즈’(100가지 책·편지·연설·포스터 등) 외 다수 있으며 여러 책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중국어, 일본어로 번역됐다.
역 : 이상미
CJ인재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리더십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역량 교육을 담당했다. 이후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전문연구원으로 근무하며 개발 협력, 공적개발원조, G20에 관해 연구했다. 현재 스위스에 거주하며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번역서로는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나폴레온 힐, 부를 이끄는 생각의 그릇』, 『1%의 생각법』, 『표류하는 세계』, 『경이로움의 힘』, 『문화의 중력』 등이 있다. CJ인재원에서 임직원을 위한 리더십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역량 교육을 담당했다. 이후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에서 전문연구원으로 근무하며 개발 협력, 공적개발원조, G20에 관해 연구했다. 현재 스위스에 거주하며 바른번역 소속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번역서로는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나폴레온 힐, 부를 이끄는 생각의 그릇』, 『1%의 생각법』, 『표류하는 세계』, 『경이로움의 힘』, 『문화의 중력』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3건)

한줄평 (3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