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스피치 코치.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대표. 말하기로 사람의 삶을 변화시키는 일을 19년째 이어 오고 있는 그녀는, 500:1의 경쟁률을 뚫고 SBS 기상캐스터로 입사해 〈SBS 나이트라인〉, 〈8시 뉴스〉, 〈모닝와이드〉 등에서 10년간 날씨를 전하며 탄탄한 스피치 실력을 쌓았다. 발표 불안과 카메라 울렁증을 직접 극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말은 자신을 회복시키는 가장 따뜻한 언어’라는 깊은 통찰을 얻었다. 이후 기업·정부기관·공공기관 등에서 동기부여·소통·보이스·프레젠테이션 등 전문 강의를 진행하며 수많은 사람의 말하기 변화와 성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주요 정부...
대한민국 대표 스피치 코치. 스피치 아카데미 라엘 대표. 말하기로 사람의 삶을 변화시키는 일을 19년째 이어 오고 있는 그녀는, 500:1의 경쟁률을 뚫고 SBS 기상캐스터로 입사해 〈SBS 나이트라인〉, 〈8시 뉴스〉, 〈모닝와이드〉 등에서 10년간 날씨를 전하며 탄탄한 스피치 실력을 쌓았다. 발표 불안과 카메라 울렁증을 직접 극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말은 자신을 회복시키는 가장 따뜻한 언어’라는 깊은 통찰을 얻었다. 이후 기업·정부기관·공공기관 등에서 동기부여·소통·보이스·프레젠테이션 등 전문 강의를 진행하며 수많은 사람의 말하기 변화와 성장을 이끌고 있다. 또한 주요 정부 행사와 대기업 행사에서 사회자로 활약하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통 경험을 넓혀 왔다.
그녀는 ‘성장은 습관에서 온다’는 믿음으로 2023년 10월부터 800일 넘게 ‘스피치 챌린지’를 운영하며, 매일 말 연습 시스템을 통해 많은 이들이 꾸준히 말의 힘을 키우고 자신의 목소리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불어 ‘나의 꿈을 이루는 스피치 커뮤니티’를 4년째 이끌며 스피치로 꿈을 이루도록 사람들의 성장을 돕고 있으며, 시각장애인 스피치 교육을 꾸준히 이어 오며 각자의 목소리와 언어 정체성을 찾도록 동행하고 있다. 실력 있는 스피치 강사들을 양성해 그들이 더 넓은 무대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일에도 열정을 쏟고 있으며, 창의적인 스피치 공식을 연구·개발하며 SNS와 유튜브를 통해 말하기의 힘을 전하고 있다. 오늘도 그녀는 자신의 목소리를 잃어버린 이들에게 다시 말할 용기를 건네며, 인생의 아름다운 ‘말의 꽃’을 함께 피워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