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앤, 아직도 나는 네가 필요해

썸머 | 좋은생각 | 2025년 3월 31일 리뷰 총점 10.0 (1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41.24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앤, 아직도 나는 네가 필요해

책 소개

저자 소개 (1명)

저 : 썸머 (이현주)
부정적 정서의 대물림을 끊고, 미국에서 유학 중인 남편과 함께 세 살배기 아들을 키우며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 가정학대 생존자. 역기능 가정에서 태어나 충분한 정서적, 경제적 돌봄을 받지 못한 채 성장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가난과 우울증에 시달렸지만 꿋꿋이 버티며 공부해 당당히 취업에 성공했고, 20대 후반에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했다. 이제는 행복해질 일만 남을 거라 생각했지만 결혼 이후 더 큰 문제가 연이어 덮쳐왔다. 노력하고 허우적거릴수록 삶은 점점 황폐해져만 갔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기 확신은 약해졌고, 누구에게도 이해받을 수 없는 열등감과 불안감, 공허감은 걷잡을... 부정적 정서의 대물림을 끊고, 미국에서 유학 중인 남편과 함께 세 살배기 아들을 키우며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는 가정학대 생존자. 역기능 가정에서 태어나 충분한 정서적, 경제적 돌봄을 받지 못한 채 성장했다. 끝이 보이지 않는 가난과 우울증에 시달렸지만 꿋꿋이 버티며 공부해 당당히 취업에 성공했고, 20대 후반에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했다. 이제는 행복해질 일만 남을 거라 생각했지만 결혼 이후 더 큰 문제가 연이어 덮쳐왔다. 노력하고 허우적거릴수록 삶은 점점 황폐해져만 갔다. 시간이 지날수록 자기 확신은 약해졌고, 누구에게도 이해받을 수 없는 열등감과 불안감, 공허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그러다 나르시시스트(자기애성 인격장애)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 방법과 나르시시스트 부모를 둔 자녀들의 특징을 다룬 정보를 우연히 접하면서 인생의 문제를 대하는 관점이 달라졌다. 본격적으로 수많은 서적과 논문, 피해 사례를 찾아 홀로 공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공부한 내용을 더 많은 나르시시스트 학대 피해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18년부터 유튜브 채널 [썸머의 사이다힐링]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이곳은 나르시시스트라는 생소한 개념을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커뮤니티의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 1만 5,000명이 넘는 구독자들이 모여 함께 아픔을 나누고 있다. 2019년부터는 네이버카페 [썸머의 사이다힐링]을 열어 나르시시스트 학대 피해자들을 위한 온라인 서포트 그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국제 인증 ICF 라이프코치.
- 클래스101 ’상처받은 어른을 위한 <불안정 애착 솔루션>‘ 운영
- 유튜브 [썸머’s 사이다힐링] 운영

회원 리뷰 (11건)

한줄평 (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