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자연의 배신

인간보다 비열하고 유전자보다 이기적인 생태계에 관한 보고서

댄 리스킨 저/김정은 | 부키 | 2015년 5월 11일 리뷰 총점 9.3 (2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자연과학 > 생명과학
파일정보
EPUB(DRM) 7.4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채널예스 기사 (1개)

저자 소개 (2명)

저 : 댄 리스킨 (Dan Riskin)
앨버타 대학을 졸업하고 요크 대학에서 석사 학위, 코넬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브라운 대학, 보스턴 대학의 생태학과 보전생물학 센터에서 연구 활동을 했다. 그의 연구는 주로 박쥐의 운동에 관한 생체역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시 말해 박쥐가 땅 위를 기어가거나, 날기 위해 도약하거나, 퍼덕거리며 날갯짓을 하거나, 거꾸로 매달릴 때의 물리학에 관한 연구를 했다. 리스킨은 박쥐 연구를 위해 전 세계를 여행했으며, 연구자와 교육자로서 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는 20편 이상의 논문에 저자와 공저자로 참여했고, 이 논문들은 『실험생물학 저널Journal of Experim... 앨버타 대학을 졸업하고 요크 대학에서 석사 학위, 코넬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 후 브라운 대학, 보스턴 대학의 생태학과 보전생물학 센터에서 연구 활동을 했다. 그의 연구는 주로 박쥐의 운동에 관한 생체역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시 말해 박쥐가 땅 위를 기어가거나, 날기 위해 도약하거나, 퍼덕거리며 날갯짓을 하거나, 거꾸로 매달릴 때의 물리학에 관한 연구를 했다. 리스킨은 박쥐 연구를 위해 전 세계를 여행했으며, 연구자와 교육자로서 많은 상을 수상했다. 그는 20편 이상의 논문에 저자와 공저자로 참여했고, 이 논문들은 『실험생물학 저널Journal of Experimental Biology』, 『린네 학회 생물학 저널Biological Journal of the Linnean Society』, 『네이처Nature』지에 실렸다.
댄 리스킨은 박쥐 전문가이자 대중에게 자연의 신비를 전하는 진행자로도 명성이 높다. 애니멀 플래닛의 〈내 안의 괴물들MONSTERS INSIDE ME〉을 비롯해 디스커버리 캐나다에서 방영하는 세계 유일의 일일 과학 프로그램인 〈데일리 플래닛〉의 공동 진행자이기도 하다. 또한 그는 캐나다 AM방송, CTV 뉴스채널, CTV 내셔널 뉴스, 미국의 〈크레이그 퍼거슨 쇼The Late Late Show〉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다. 리스킨의 첫 번째 TV 출연작인 히스토리 채널의 〈진화Evolve〉는 에미상 후보에 오른바 있다. 그는 현재 아내 셸비, 아들 샘, 보스턴 테리어 엘리엇과 함께 토론토에 살고 있다.
역 : 김정은
서울대학교에서 외교학을 공부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근무했다. 사람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는 일에 매력을 느껴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고, 지금은 펍헙번역그룹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넬슨 만델라의 위대한 협상』, 『자이언트』, 『숫자 갖고 놀고 있네』, 『아이들을 놀게 하라』, 『행복한 엄마와 아빠』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외교학을 공부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근무했다. 사람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는 일에 매력을 느껴 번역가의 길로 들어섰고, 지금은 펍헙번역그룹에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넬슨 만델라의 위대한 협상』, 『자이언트』, 『숫자 갖고 놀고 있네』, 『아이들을 놀게 하라』, 『행복한 엄마와 아빠』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5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