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지마라 사게하라 책은 홈쇼핑에 관한 내용이지만 영업을 하시는 분이나 장사를 하시는 분이 마케팅을 하시려면 무조건 읽으셔야 하는 책입니다 저자는 상품이 팔리는 게 단순히 품질에만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과 세일즈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품을 팔려고만 생각을 하지만 저자는 어떻게 하면 팔리게 할 수 있을까 이걸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사례를 들면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러 방법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마케팅 필독서라고 추천받아서 구입했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마케팅 비법이 무엇을 강조하는지 제목에서 바로 예상된다.
고객에게 애원하고 굽실거리는 영업이 아닌 반대로 고객이 사정하며 자신에게 팔아달라고 찾아오는 영업이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하는데 딱 그것이 떠오르는 제목이다.
그런데 정말 그런것이 가능할까 의문스러웠는데 이 책에 생각보다 자세하고 직접적인 설명과 예시들로 노하우들을 쏟아내고 있다.
영업, 세일즈, 마케팅 을 넘어 인간관계 전체에서 '나' 라는 개인을 브랜딩 하여 그 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저자인 장문정님은 쇼호스트로서 성공을 거뒀습니다. 라이브 방송 현장에서의 순간만을 통해 실적을 쌓는 쇼호스트는 매우 힘든 직업입니다. 현장 영업을 통해 저자가 독자를 위한 여러가지 영업 팁을 이 책에 담았습니다. 실제 영업 현장에서 고객과 대면할 때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팁입니다. 나아가 영업인으로서 갖춰야할 마인드셋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겸손과 진심은 모든 영업 서적에서 강조하는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