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꼭 알고싶은 앱스토어 창업의 모든 것

임경수,김항곤 | 원앤원북스 | 2017년 7월 20일 리뷰 총점 10.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경제 경영 > 인터넷 비즈니스
파일정보
EPUB(DRM) 5.67MB
지원기기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기타

꼭 알고싶은 앱스토어 창업의 모든 것

책 소개

모바일 앱스토어 창업자들이 꼭 익혀야 할 시장분석, 수익모델, 사업계획, 개발과정 등을 실전 위주로 자세히 다루었다. 특히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노하우를 전파해온 저자의 사업 경험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모바일 앱스토어 창업을 성공적인 사업으로 발전시키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앱창업자들에게 필요한 비전과 목표는 물론, 그 모델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어 앱창업을 하려는 독자들에게 유용한 안내서가 되어준다.

총 5부로 이루어져 있는 책의 1부에서는 앱스토어란 무엇인지 어느 정도 시장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2부에서는 시장구조를 분석하면서 그 공략법을 설명한다. 3부에서는 초기의 난관인 자금 문제에 대해 어떻게 계획하고 조달할지를, 4부에서는 상세한 분석 방법과 자세한 설명을 통해 앱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마지막 5부에서는 앱개발자가 아닌 일반인이 앱스토어 창업을 할 경우 꼭 알고 있어야 할 앱개발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알려주고 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추천사 _ 엡스토어라는 창조적 경쟁을 위한 잘 만들어진 안내서
지은이의 말 _ 앱스토어 창업,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하자
1 앱스토어, 무엇보다 돈 되는 사업이다
앱스토어, 분명 돈 되는 시장이다
수익모델을 알면 돈이 보인다
앱창업자가 쉬쉬하고 밝히지 않은 돈 버는 비결
앱창업, 철저하게 손익계산서를 따져보자
사례로 배운다 1 _ 싸이럽스는 생활서비스를 창조한다
2 앱마켓, 시장구조를 면밀히 분석하자
서부에는 금광이, 앱스토어에는 카테고리가 있다
카테고리는 있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정부조달 시장, 이렇게 공략하는 것이 답이다
리바이스는 금을 캐지 않고 청바지를 팔았다
3 앱창업, 실행계획은 이렇게 만든다
구멍가게로 시작해서 백화점을 계획하라
자금계획과 자금조달, 이렇게 하면 효과적이다
앱창업, 성공하려면 인적 네트워킹을 구축하라
킬러 애플리케이션을 발굴해야 산다
사례로 배운다 2 _ 전직 경력·경험이 앱스토어 창업의 최대 무기
4 앱마케팅,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문제는 개발이 아니라 마케팅이다
앱스토어의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라
촉진활동, 성공적인 노하우를 공개한다
5 앱개발, 이렇게 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애플 앱스토어 vs 안드로이드마켓 플랫폼, 확실히 파악하자
아이디어에서 등록까지, 앱개발 프로세스 한눈에 보자
기획, 프로그래밍, 디자인의 3박자, 이렇게 갖춰라
고객감동, UI/UX로 승부하라
디자인, 무엇을 주의하고 어떻게 해야 하나?
프로그램 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
부록 1 _ 앱스토어 관련 용어 사전
부록 2 _ 앱마케팅 응용정보
부록 3 _ 앱스토어 창업 관련 사이트 목록

저자 소개 (2명)

저 : 임경수
(주)세움넷 대표이사 및 지식창업발전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1997년부터 15년간 스몰비즈니스 개발을 주도해온 1세대 창업 컨설턴트다. (주)정보성 취재팀장, (주)동부CNI e-러닝팀 차장, (주)스타트비즈니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서울신기술창업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소상공인진흥원 등에서 전문위원 및 담임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중앙대 신문방송학과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는 인적자원개발정책학과 박사과정중이다. 인천경제통상진흥원, 서울시인재개발원, 중소기업인력개발원, 현대차미소학습원, 한국경영컨설팅협회 등 20개 기관에서 창업 강의를 하고 있다. (주)세움넷 대표이사 및 지식창업발전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1997년부터 15년간 스몰비즈니스 개발을 주도해온 1세대 창업 컨설턴트다. (주)정보성 취재팀장, (주)동부CNI e-러닝팀 차장, (주)스타트비즈니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서울신기술창업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소상공인진흥원 등에서 전문위원 및 담임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중앙대 신문방송학과와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는 인적자원개발정책학과 박사과정중이다. 인천경제통상진흥원, 서울시인재개발원, 중소기업인력개발원, 현대차미소학습원, 한국경영컨설팅협회 등 20개 기관에서 창업 강의를 하고 있다.
저 : 김항곤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주)트라이글로우픽쳐스에서 프리스톤테일 게임 웹사업·마케팅팀장, (주)하이소닉 기획팀장 등을 역임했다. 고려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뒤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에서 가상환경 모션 시뮬레이터를 전공했으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지능제어 분야 박사를 수료했다. 월간 '로봇'에서 ‘로봇을 찾아서’라는 칼럼을 인기리에 연재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주)트라이글로우픽쳐스에서 프리스톤테일 게임 웹사업·마케팅팀장, (주)하이소닉 기획팀장 등을 역임했다. 고려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뒤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에서 가상환경 모션 시뮬레이터를 전공했으며,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지능제어 분야 박사를 수료했다. 월간 '로봇'에서 ‘로봇을 찾아서’라는 칼럼을 인기리에 연재한 바 있다.

출판사 리뷰

모바일 앱으로 돈 버는 비법을 꼼꼼하게 제시하고 있는 책!
이 책은 모바일 앱스토어 창업자들이 꼭 익혀야 할 시장분석, 수익모델, 사업계획, 개발과정 등을 실전 위주로 자세히 다루고 있다. 현장을 잘 아는 창업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는 이 책의 저자는 말로만 하지 않고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노하우를 전파하는 사람이다. 이 책에는 그동안에 쌓았던 저자의 사업 경험이 풍부하게 담겨 있어 모바일 앱스토어 창업을 성공적인 사업으로 발전시키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는 모바일 앱창업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비전과 목표를 바탕으로 한 창업가 정신이라고 말하며, 그 모델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앱창업을 하려는 사람에게 너무나도 유용한 최고의 안내서가 될 것이다.
산업화 시대를 넘어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식서비스 시대가 다가왔다. 지식서비스형 1인 창조기업이 비즈니스 생태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앱스토어 창업은 새로운 바람의 진원지가 되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지금껏 보지도, 듣지도 못한 무진한 정보 시장으로 누가 새로운 규율과 표준을 만드느냐의 경쟁이다. 그야말로 모바일 창업을 통해 신기술의 성공모델이 제시되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다. 이 책은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고자 하는 청년 창업자와 전업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단비와도 같다.

모바일 앱창업자들이 꼭 읽어봐야 할 기본 교과서!
이 책은 총 5부로 이루어져 있다. 1부에서는 앱스토어란 무엇인지 어느 정도 시장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앱스토어 시장은 이제 겨우 시작 단계라고 보고 있으면 향후 그 팽창 속도는 가히 폭발적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2부에서는 시장구조를 분석하면서 그 공략법을 말하고 있다. 다양한 앱스토어 시장을 잘 살펴 중점적으로 공략할 시장을 정하는 것이 성공적인 앱스토어 창업의 길이 될 것이다. 3부에서는 초기의 난관인 자금 문제에 대해 어떻게 계획하고 조달할지를 알려주고 있고, 앱창업자들의 꿈이기도 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다루고 있다. 4부에서는 상세한 분석 방법과 자세한 설명을 통해 앱마케팅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하고 있으며 5부에서는 앱개발자가 아닌 일반인이 앱스토어 창업을 할 경우 꼭 알고 있어야 할 앱개발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앱스토어 창업의 사례를 들어 훌륭한 롤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부록으로 앱스토어에 관련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용어들과 여러 관련 사이트들, 그리고 앱창업을 교육하고 지원해주는 사이트들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사업 경험이 풍부하게 담겨 있기 때문에 모바일 앱스토어 창업을 성공적인 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한줄평 (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