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사춘기 엄마 사춘기 아이

박상연 | 푸른영토 | 2017년 7월 7일 리뷰 총점 9.6 (4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1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4.7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1명)

저 : 박상연
92년도에 공무원 첫발을 내디딘 후 민원행정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호서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상담심리학 이론을 현장에서 접목시키니 컴플레인도 없어지고 친절공무원으로 뽑히기도 했으며 아이들이 어릴 땐 육아에 도움도 돼서 상담공부는 일석이조였다. 그러나 아이의 사춘기 때, 3년간의 상담공부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고 사춘기를 대비하지 못한 채 불안하게 살았다.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상처만 줬고 나는 대책 없는 사춘기 엄마가 되었다. 공무원은 능동적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손실에 대해 공익성이 인정되는 경우 그 책임을 감경해 주는 제도가 있다. 적극 행정... 92년도에 공무원 첫발을 내디딘 후 민원행정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호서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상담심리학 이론을 현장에서 접목시키니 컴플레인도 없어지고 친절공무원으로 뽑히기도 했으며 아이들이 어릴 땐 육아에 도움도 돼서 상담공부는 일석이조였다.

그러나 아이의 사춘기 때, 3년간의 상담공부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고 사춘기를 대비하지 못한 채 불안하게 살았다. 힘들어하는 아이에게 상처만 줬고 나는 대책 없는 사춘기 엄마가 되었다. 공무원은 능동적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손실에 대해 공익성이 인정되는 경우 그 책임을 감경해 주는 제도가 있다. 적극 행정 면책제도이다. 아이를 위한 적극적인 내 행동들도 그렇게 면책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의도는 왜곡되었고 결과도 나쁘게 나타났다. 좋은 의도라도 전혀 고려되지 않는 게 사춘기였다.

집에서는 사춘기 엄마였지만 공직생활 중 4년 넘게 청소년업무를 했던 건 우연이었을까. 연극단체를 운영하고 싶은 고등학생들이 내게 찾아왔을 때 경력이 많은 지도교사를 함께 만나보고 시의 연극인협회장을 소개해주었던 일, 3천 명이 참가한 청소년진로박람회를 유치했던 일은 큰 보람이었다. 그 당시 아이들을 뜨겁게 동기부여 했던 구글의 김태원 상무, 상담 대기 학생이 많아서 점심도 걸렀던 EBS 손태훈 PD 등 수 많은 멘토들 덕에 알찬 진로박람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분들과 함께 청소년을 위한 일을 할 것이다.

MBTI 성격유형검사, 미술심리치료 과정을 수료했으며 책을 통해 사춘기 자녀를 둔 독자와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사춘기 자녀와 부모의 소통’에 관한 두 번째 책을 집필 중이며 [초등학생을 위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며 [직부연 아카데미]의 부모 상담 코치이다.

회원 리뷰 (33건)

한줄평 (11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