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유카 저/박재영 역
김정미 저
일본 손뜨개 인형 협회 저/김수연 역
김혜정 저
이정혜 저
구매자도 많은거같고 , 리뷰도 많이 있는거같아서 선택했어요,,ㅋㅋ
초보라 보기 편한거 찾았는데, 잘 선택한거 같아요..
차근차근 보면서 하면 잘 따라할수있을거같네요.ㅋㅋ
취미로 하려고 구매했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같아요ㅋ
차근차근 보면서 하면 잘 따라할수있을거같네요.ㅋㅋ
취미로 하려고 구매했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같아요ㅋ
이덴슬리벨(EAT&SLEEPWELL) 출판사의 유진희 작가님의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 책을 읽고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코코지니님 블로그를 통해 미싱도 구입하고, 이번엔 책도 구입하게 되었는데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도 잘 되어있고 도안도 있어서 매우 실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버전의 책도 구매하고 싶어요. 매우 도움되었습니다.
엄마가 문화교실에서 재봉틀을 배운적이 있어서, 쿠션이나 간단한 커튼같은걸 만드려고 시도한 적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 다 까먹었다고 답답해 하는 것 같아서 드렸어요.
핸드폰 카메라로 QR 접속하는법만 알려줬더니 매우 좋아하면서 차근차근 보시더라구요.
사진이 조금 작아서 걱정했는데, 책 사이즈가 크고 도안이 실제 사이즈로 잘 들어있어서 따라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고해서 저도 만족했습니다. 요즘 코로나다 뭐다 해서 말이 많아 오프라인 모임도 없는데 집에서 재봉틀을 취미로 하고 자랑도 하시는 거 보니 저도 즐겁더라구요.
유진희(코코지니) 작가께서 쓰신 [eBook]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 독후감입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있을 수 있으니 읽으실 떄 주의하여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책 내용은 나쁘지 않았으나 107쪽의 "응용 작품_북커버"의 설명이 모호한 것 같아 리뷰에 씁니다.
재단 밑의 가로 = 책 가로*2 + 책 세로 +...
가 아닌
가로 = 책 가로*2 + 책 두께 + ...
가 올바른 것 같습니다.
책 세로를 책을 책상에 두었을 때 보이는 세로로 정의했기에, 해당 설명에서 두께를 세로로 표현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