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안중근, 사라진 총의 비밀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빼앗긴 M1900을 찾아서

이성주 저/우라웍스 기획 | 추수밭 | 2019년 11월 14일 리뷰 총점 9.7 (1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7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역사 > 한국사
파일정보
EPUB(DRM) 60.5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성주
작가 한마디 두 본성은 인간 사회가 발전하고 문명이 진화하면서 각기 다른 길을 걸었다. 식욕은 '식문화'라는 근사한 옷을 입은 반면, 성욕은 음지로 숨어들어 도덕주의자에게 지탄의 대상이 되었다. 시나리오, 전시 기획, 역사교양, 밀리터리 등 어느 한 분야로 한정할 수 없는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문화 콘텐츠 창작자로 활동하고 있다. [딴지일보]등 다양한 매체에서 칼럼니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역사는 현실과 괴리되어 있지 않고 언제나 우리 일상과 함께 호흡한다’는 신조를 바탕으로 역사서를 다수 집필했다. 그 가운데 우리 역사 속의 숨은 이야기들을 재치 있게 다룬 『엽기조선왕조실록』 (개정판 제목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조선왕조실록』)은 서점가에서 하나의 현상으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면서 역사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밖에 지은 책으로 『아이러... 시나리오, 전시 기획, 역사교양, 밀리터리 등 어느 한 분야로 한정할 수 없는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문화 콘텐츠 창작자로 활동하고 있다. [딴지일보]등 다양한 매체에서 칼럼니스트로 왕성한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역사는 현실과 괴리되어 있지 않고 언제나 우리 일상과 함께 호흡한다’는 신조를 바탕으로 역사서를 다수 집필했다. 그 가운데 우리 역사 속의 숨은 이야기들을 재치 있게 다룬 『엽기조선왕조실록』 (개정판 제목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조선왕조실록』)은 서점가에서 하나의 현상으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면서 역사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그밖에 지은 책으로 『아이러니 세계사』,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조선사 진풍경』, 『역사의 치명적 배후, 성』, 『아리스토텔레스, 이게 행복이다』(1318 청소년 시리즈), 『파국으로 향하는 일본』(전쟁으로 보는 국제정치 시리즈), 『완벽하게 자살하는 방법』, 『왕들의 부부싸움』 등이 있다.
기획 : 우라웍스
안중근의 총 복각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된 회사. 회사 이름인 ‘우라’는 안중근 장군이 하얼빈 의거 직후 외친 ‘꼬레아 우라(대한 만세)’에서 따왔다. 이 책의 글쓴이 이성주와 EBS 외화 번역을 하는 강준환, 콘텐츠 기획을 하는 이영상이 주축이 되어 만든 회사로, 안중근 장군이 의거에 사용했던 총을 국내에 들여와 이를 전쟁기념관과 안중근 기념관에 기증하는 것을 목표로 총 복각과 사격 재현, 다큐멘터리 제작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우라웍스는 군사와 무기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건들건들]을 운영 중이다. 안중근의 총 복각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된 회사. 회사 이름인 ‘우라’는 안중근 장군이 하얼빈 의거 직후 외친 ‘꼬레아 우라(대한 만세)’에서 따왔다. 이 책의 글쓴이 이성주와 EBS 외화 번역을 하는 강준환, 콘텐츠 기획을 하는 이영상이 주축이 되어 만든 회사로, 안중근 장군이 의거에 사용했던 총을 국내에 들여와 이를 전쟁기념관과 안중근 기념관에 기증하는 것을 목표로 총 복각과 사격 재현, 다큐멘터리 제작 사업을 진행했다. 현재 우라웍스는 군사와 무기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브 채널 [건들건들]을 운영 중이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7건)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