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

저금리 시대를 이기는 성공투자

유나무,고병기,전래훈,이경자 | 북스톤 | 2019년 11월 26일 리뷰 총점 9.2 (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48.2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4명)

저 : 유나무
작가 한마디 IT 버블 붕괴, 글로벌금융위기, 유럽재정위기 등을 경험했다. 하지만 이런 위기 속에서도 고령화, 정보화 같은 메가트렌드 관련 산업을 선도하는 1등 우량 기업은 꾸준히 번영해왔다. 우리는 그런 상황을 직접 목격하면서 4차 산업혁명의 영향 또한 이와 같을 것이라 확신했다. 이 책은 저자의 이러한 생각이 반영된 산물이다. 마스턴투자운용 해외투자본부에서 리츠의 기초자산인 부동산 직간접투자를 담당하고 있다. 2010년 리서치센터를 시작으로 금융권과 연을 맺었고, 2015년 우리은행 자산배분전략위원회 연구원, 2016년 하나UBS자산운용에서 글로벌자산배분펀드를 맡아 해외 리츠 투자를 시작했다. 2017년에는 한화자산운용에서 리츠 펀드를 전담하는 책임운용역으로 활동했는데, 글로벌 리츠를 해외 운용사에 위탁하던 관행을 깨고 국내 최초로 글로벌 리츠 직접운용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2017~2019년 한화자산운용에서의 일본, 아시아 리츠펀드 운용은 비교지수 대비 +12.8%, +16.7%로 우월한 성과를... 마스턴투자운용 해외투자본부에서 리츠의 기초자산인 부동산 직간접투자를 담당하고 있다. 2010년 리서치센터를 시작으로 금융권과 연을 맺었고, 2015년 우리은행 자산배분전략위원회 연구원, 2016년 하나UBS자산운용에서 글로벌자산배분펀드를 맡아 해외 리츠 투자를 시작했다. 2017년에는 한화자산운용에서 리츠 펀드를 전담하는 책임운용역으로 활동했는데, 글로벌 리츠를 해외 운용사에 위탁하던 관행을 깨고 국내 최초로 글로벌 리츠 직접운용시대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2017~2019년 한화자산운용에서의 일본, 아시아 리츠펀드 운용은 비교지수 대비 +12.8%, +16.7%로 우월한 성과를 달성했다. 국내 주식시장이 -17.3%를 기록한 2018년에 한화재팬리츠펀드 +11.1%를 기록하며 일본 리츠에 투자하는 전 세계 펀드 중 1위를 달성, 해외 리츠 직접운용의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 리츠 투자를 목적으로 한 기관들의 위탁운용자금을 국내 최초로 유치했다.
저 : 고병기
서울경제신문에서 10년 간 기자 생활을 하고 2020년 가을 퇴사 후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eoulpi.co.kr)'라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매체를 론칭했다.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부터 우리가 사는 도시와 공간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18년 8월부터 팟캐스트 [고병기 기자가 들려주는 상업용 부동산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고, 『리츠로 은퇴월급 만들기』,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 『디벨로퍼들』, 『도시를 짓는 사람들』 등의 책을 썼다. 서울경제신문에서 10년 간 기자 생활을 하고 2020년 가을 퇴사 후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seoulpi.co.kr)'라는 상업용 부동산 전문 매체를 론칭했다. 서울프라퍼티인사이트는 상업용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부터 우리가 사는 도시와 공간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2018년 8월부터 팟캐스트 [고병기 기자가 들려주는 상업용 부동산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고, 『리츠로 은퇴월급 만들기』, 『전략가는 해외 리츠에 투자한다』, 『디벨로퍼들』, 『도시를 짓는 사람들』 등의 책을 썼다.
저 : 전래훈
하나금융투자 강남파이낸스WM센터 부장이다. NH투자증권을 거쳐 KB증권 VVIP 고객 컨설팅, PB 교육, 해외주식 콘텐츠 제작 등을 총괄했다. 또한 NH투자증권, KB증권에서 1,600명 정도의 PB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교육을 담당했다. VVIP 고객자산 컨설팅과 PB영업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 KB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연속 우수직원으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삼프로TV, 한국경제TV 등 여러 투자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해 개인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해외주식 분석 및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 《슈퍼리치는 해외주식에 투자한다》, 《전략가는 해외리츠에 투자한다》... 하나금융투자 강남파이낸스WM센터 부장이다. NH투자증권을 거쳐 KB증권 VVIP 고객 컨설팅, PB 교육, 해외주식 콘텐츠 제작 등을 총괄했다. 또한 NH투자증권, KB증권에서 1,600명 정도의 PB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교육을 담당했다. VVIP 고객자산 컨설팅과 PB영업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 KB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연속 우수직원으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삼프로TV, 한국경제TV 등 여러 투자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해 개인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해외주식 분석 및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저서로 《슈퍼리치는 해외주식에 투자한다》, 《전략가는 해외리츠에 투자한다》(공저), 《2019 재테크 대전망》(공저)이 있다.
저 : 이경자
삼성증권에서 국내외 리츠와 부동산 금융산업을 분석하는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신영증권에서 건설/유틸리티 애널리스트로 업계에 첫발을 디뎠고, 한국투자증권에서 건설/조선 애널리스트로 10년간 일했다. 2009년부터 2018년까지 매경/한경 건설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로 연속 선정되며 업계 최장기간 기록을 세웠다. 건설업종 애널리스트로 일하던 중 국내 리츠를 비롯한 부동산 대체투자의 잠재력을 눈여겨보고 대체투자 애널리스트로 전향해 지금에 이르렀다. 삼성증권에서 국내외 리츠와 부동산 금융산업을 분석하는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신영증권에서 건설/유틸리티 애널리스트로 업계에 첫발을 디뎠고, 한국투자증권에서 건설/조선 애널리스트로 10년간 일했다. 2009년부터 2018년까지 매경/한경 건설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로 연속 선정되며 업계 최장기간 기록을 세웠다. 건설업종 애널리스트로 일하던 중 국내 리츠를 비롯한 부동산 대체투자의 잠재력을 눈여겨보고 대체투자 애널리스트로 전향해 지금에 이르렀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3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