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초등 사회성 수업

이향숙,김경은,서보라 | 메이트북스 | 2020년 1월 2일 리뷰 총점 9.2 (4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1.1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저 : 이향숙
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마음이 아픈 아이를 위한 심리치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교수직을 사임하고 숙명여자대학교 박사과정(아동심리치료 전공)에 입학해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 치료놀이 협회와 미국 시카고 The Theraplay Institute에서 Certified Theraplay Therapist 자격을 얻었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한국 사이버 대학교 등에서 초빙교수와 외래교수로 20여 년 동안 교수로 재직했으며, 서천석 정신과에서 부소장으로 재직하는 등 아동과 청소년의 개별과 집단 치료놀이에 약 20년의 상담 경력을 가지고 있다. ... 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마음이 아픈 아이를 위한 심리치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교수직을 사임하고 숙명여자대학교 박사과정(아동심리치료 전공)에 입학해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 치료놀이 협회와 미국 시카고 The Theraplay Institute에서 Certified Theraplay Therapist 자격을 얻었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한국 사이버 대학교 등에서 초빙교수와 외래교수로 20여 년 동안 교수로 재직했으며, 서천석 정신과에서 부소장으로 재직하는 등 아동과 청소년의 개별과 집단 치료놀이에 약 20년의 상담 경력을 가지고 있다. 아동 문제 해결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신념에 따라 관련 분야를 연구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며 수년 전부터 부부가족치료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국에서 치료대상을 영유아에서부터 아동, 청소년, 부부, 가족치료 전체를 대상으로 확장한 독특한 이력과 함께 전문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다. 현재 한국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과 언론에 출연하거나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GS칼텍스 등에 고정칼럼을 게재하고 있다. 한국상담학회와 한국청소년상담학회의 심리치료와 부부가족치료 수련감독자, 사티어부부가족치료, 치료놀이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정신건강론』 『아동상담』 『놀이치료』 『치료놀이(공저)』 등이 있다.
저 : 김경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아동심리전공으로 석사 졸업 후 지금까지 학교부설, 기관부설, 병원 및 개인상담실 등의 상담현장에서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사회성 프로그램, 부모상담 및 부모교육 강의를 하며 상담사로서 15년 넘게 활동하고 있다. 두 아들과 씨름하면서 누구보다 부모들의 고충을 뼈아프게 느꼈기에 ‘살아 있는’ 부모 코칭을 하기 위해 박사과정을 시작했고, 현재는 모래놀이상담의 매력에 빠져 International Society for Sandplay Therapy(ISST) IM으로 활동하고 있다. 모래놀이 상담전문가로서 아동에서부터 어른까지 만나며, 모래상자에서 펼쳐진 마법 같은...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아동심리전공으로 석사 졸업 후 지금까지 학교부설, 기관부설, 병원 및 개인상담실 등의 상담현장에서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사회성 프로그램, 부모상담 및 부모교육 강의를 하며 상담사로서 15년 넘게 활동하고 있다. 두 아들과 씨름하면서 누구보다 부모들의 고충을 뼈아프게 느꼈기에 ‘살아 있는’ 부모 코칭을 하기 위해 박사과정을 시작했고, 현재는 모래놀이상담의 매력에 빠져 International Society for Sandplay Therapy(ISST) IM으로 활동하고 있다. 모래놀이 상담전문가로서 아동에서부터 어른까지 만나며, 모래상자에서 펼쳐진 마법 같은 세계에서 스스로 성장하고 치유해가는 이들과 함께 성숙의 길을 걷는 중이다.
저 : 서보라
한양대학교 아동심리치료학과 석사를 졸업한 뒤 Rudolf Steiner in U.K 교육기관, 병원 및 개인상담실 등 상담현장에서 10년 넘게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은 각자에게 주어진 달란트 및 재능이 있다’는 믿음과 철학을 가지고 아직 아이와 부모가 발견하지 못한 달란트를 찾기 위해 함께 배우고 느끼고 생각하는 인지학습치료사다. 한양대학교 아동심리치료학과 석사를 졸업한 뒤 Rudolf Steiner in U.K 교육기관, 병원 및 개인상담실 등 상담현장에서 10년 넘게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은 각자에게 주어진 달란트 및 재능이 있다’는 믿음과 철학을 가지고 아직 아이와 부모가 발견하지 못한 달란트를 찾기 위해 함께 배우고 느끼고 생각하는 인지학습치료사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2건)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