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백온유 저
지난해 유난히 여행을 많이 다녔다.
그중 베트남에 빠져있어서 이번 이월에 다 시 베트남 으로 여행을 하게되어
간단한 주문이라도 베트남어로 하고싶어서
도전~~ !!
정말 기적같이 100일이면 말문이 트일수 있을까??
그동안 베트남 회화책을 안본건 아니었던 나였기에..
사실 반신 반의로 받아든책이다..
받아들고 가장 기분 좋았던건 책의 사이즈..
보통 회화책은 A4 용지 사이즈인데
이책은 작은 소설책 사이즈여서 특히 더 맘에 들었다~
페이지를 대략 읽어보고
역시 엄지척한부분이다..
체계적이지못하다못해 좀 무계획에 가까운 나로서는
이부분이 제일 맘에 들었다..
하루하루 날짜 체크포인드....
제대로된 수업받는분위기..
바코드를 찍고 앱을 여니 이런 깔끔한 화면이 뜬다..
MP3 강의를 듣고 해설을 듣고
짧은 대화문과. 핵심표현의 반복들...
가볍게 가볍게 하루하루
조금씩조금씩 하루하루
쌓여가다보면 백일의 기적이 이루어질것같다..
희망적이다..
기분이 너무좋다...
이번여행에서는 다양한 회화를 응용할수있길 기대해본다~~
100일 후에는 나도 베트남어로 말한다~ ^^
아자아자 화이팅~~ ^^
2020년이 밝았어요. 아니 정확히는 2020년 1월이 끝나가고 있어요. 1월 1일이 지나면서 새해 목표를 세웠던 것, 잘 실천하고 있나요? 제가 올해 세운 목표 중에 하나는 베트남어 배우기인데, 베트남어 공부는 설 연휴 때문에 잠시 쉬어가긴 했지만 다시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작년에 <ENJOY 여행 베트남어>로 베트남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좀더 체계적으로 베트남어 공부를 하고 싶다는 욕심이 들어서 올해는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ENJOY 여행 베트남어>는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니기 편한 사이즈에 여행을 다니며 사용할 만한 베트남어 표현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베트남어 왕초보 말문트기를 목표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좋은 베트남어로 구성되어 있어요.
베트남어를 공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올해 꼭 베트남어 배우고 싶은 이유는 베트남인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서예요. 한국어 강사라서 최근에 베트남에서 온 청소년들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들에게 조금더 도움이 되려면 그들의 언어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게 좋겠더라구요.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의 저자는 시원스쿨 등 유명한 교육 사이트의 베트남어 대표 강사예요. 이 책은 저자가 오랜 베트남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을 엄선했기에 베트남 학생들과 대화할 때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100일 동안 100개의 대표 문장을 암기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면 좋아요. '오늘의 표현'이라 하여 하루 하나의 표현을 공부하고 그와 관련된 재미있는 회화 4문장, 핵심표현 3개를 함께 공부해요. 오늘 배운 베트남어 표현들을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떤 뉘앙스인지는 저자 선생님의 해설 강의를 들으면 알 수 있어요.
베트남어는 성조도 있고 발음도 어려워서, 배우기 쉬운 언어는 아닌 것 같아요. 그런데,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QR코드로 바로 MP3를 들으면서 발음을 따라할 수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베트남어 성조 같은 것 생각하지 않고 MP3에서 소리 나는 것을 그대로 흉내낸다는 느낌으로 공부하니 어렵지 않아요.
설 연휴 전에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으로 5과까지 공부했는데, 설 연휴 지나고 나니 잊어먹은 게 많아요. 분명 베트남어로 숫자 세는 것도 공부했는데, 못, 하이, 바, 본, 남까지만 생각이 나네요. 역시나 새로운 언어를 공부할 때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지속적으로! 반복하면서 공부를 해야하나 봐요.
<베트남어회화 100일의 기적>을 통채로 암기하는 것을 목표로 베트남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책에서 알려주는 하루 한 문장, '오늘의 표현'을 완벽 암기하는 것으로 목표 수정해야할 것 같아요. 100일 동안 100문장을 공부하고 나서, 연관 표현을 익힌다면 올해 안에 이 책 한 권을 모두 공부할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