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빠 쉬는 날

차야다 글그림 | 북극곰 | 2020년 2월 6일 한줄평 총점 8.2 (3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7건)
  •  eBook 리뷰 (0건)
  •  한줄평 (15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유아 그림책
파일정보
PDF(DRM) 4.48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네이버 그라폴리오X서울와우북페스티벌

제4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당선작




오늘은 아빠가 쉬는 날입니다. 아이는 학교에 가서도 온통 아빠 생각뿐입니다. 설마 상한 우유를 먹은 건 아닌지, 아빠 혼자 심심하지는 않은지… 학교가 끝나고 아이는 서둘러 집으로 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과연 아빠도 내 생각을 할까요? 『아빠 쉬는 날』은 아빠와 함께 놀고 싶은 아이의 마음과 아이를 기다리는 아빠의 마음을 따뜻하고 유쾌한 드라마로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글그림 : 차야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미술감독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이야기와 동물 그리기를 좋아합니다. 조용한 곳에서 눈을 감고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리는 습관 때문에 가끔 전화기가 꺼져 있습니다. 주로 아크릴 물감으로 질감을 만들고 디지털 페인팅으로 윤곽을 완성하는 디지털 콜라주 기법을 사용합니다. 교과서, 방송, 교육 교재 등에 삽화를 그리고 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칩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미술감독으로 일했습니다. 현재 ‘영도’라는 작은 섬에서 아이들에게 Act 1:1, 3, 8을 가르치며 영혼을 위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책 『아빠 쉬는 날』을 만들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미술감독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이야기와 동물 그리기를 좋아합니다. 조용한 곳에서 눈을 감고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리는 습관 때문에 가끔 전화기가 꺼져 있습니다. 주로 아크릴 물감으로 질감을 만들고 디지털 페인팅으로 윤곽을 완성하는 디지털 콜라주 기법을 사용합니다. 교과서, 방송, 교육 교재 등에 삽화를 그리고 학교에서 미술을 가르칩니다.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미술감독으로 일했습니다. 현재 ‘영도’라는 작은 섬에서 아이들에게 Act 1:1, 3, 8을 가르치며 영혼을 위한 그림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림책 『아빠 쉬는 날』을 만들었습니다.

출판사 리뷰

아빠도 내 생각을 할까요?

오늘은 아빠가 쉬는 날입니다. 아이는 평소처럼 학교에 가는데, 아빠는 쿨쿨 늦잠을 잡니다. 아빠를 두고 집을 나서려니 아이는 발이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수업 시간에도 온통 아빠 생각뿐입니다. 아빠가 점심은 뭘 먹을지, 설마 냉장고에 있는 상한 우유를 먹는 건 아닐지, 혼자 심심하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드디어 학교가 끝나고 집으로 가는 길에 아이는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근데, 아빠는 내 생각 해?” 과연 아빠는 지금 뭘 하고 있을까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 아빠 쉬는 날

평소에 아빠는 아주아주 바쁩니다. 그런데 오늘은 모처럼 아빠가 쉬는 날입니다. 이런 날은 하루 종일 아빠와 놀고 싶은데 아이한테 오늘은 휴일이 아닙니다. 아이는 어쩔 수 없이 학교에 갑니다. 그러니 학교에 가서도 온통 아빠 생각뿐입니다. 빨리 집에 가고 싶은데 시간은 너무 천천히 흐릅니다.

우리는 가족들과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나요? 아이들은 유치원, 학교, 학원에서, 부모들은 직장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그래서 가족들이 온전히 함께 있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것은 분명 우리 시대의 아이러니입니다. 함께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가족을 이루었는데 정작 함께 보내는 시간이 부족한 것입니다. 『아빠 쉬는 날』의 아이와 아빠처럼 말입니다. 『아빠 쉬는 날』은 우리 가족의 삶을 돌아보고, 가족 간에 더 깊은 사랑을 나누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X서울와우북페스티벌
제4회 상상만발 책그림전 당선작


『아빠 쉬는 날』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이 공동 주최한 제4회 상상만발 책그림전의 당선작입니다. 심사를 맡았던 이경국 작가는 “이 작품은 사실 흔하디 흔한 소재로 접근하였다. 하지만 그림책의 전형적인 패턴을 벗어나 구조적 스토리텔링이 돋보였다. 아빠의 보이지 않는 행동을 아이가 상상하고, 아빠를 보고 싶은 아이의 마음을 대비하여 이분법적인 구조로 진행하였으며, 쉬는 날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아빠와 아이의 희망을 매우 잘 표현한 작품이다.”라고 평했습니다. 아빠가 쉬는 날에 자칫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 가정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따스한 시선으로 담아낸 그림책 『아빠 쉬는 날』입니다.

전 세계 독자들을 위한 영문 페이지

『아빠 쉬는 날』에는 본문이 끝나면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영어 번역문이 실려 있습니다. 전 세계 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북극곰이 정성껏 마련한 지면입니다. 이미 북극곰이 출간한 많은 도서가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GC ENGLISH PICTUREBOOK이라고 이름 지어진 영문 페이지를 통해 온 세상 부모들과 어린이들의 마음이 더욱 가깝게 이어지기를 희망합니다.

종이책 회원 리뷰 (17건)

구매 아빠 쉬는 날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돼**주 | 2022.04.25

.

아빠가 주인공인 책을 좋아하는데 자연스럽게 아빠와 자신으로

감정이입을 하면서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아빠와 노는 것을 참 좋아하는 아들인데 아빠와 둘만의 시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즐거울까요?

아이를 기다리는 아빠의 마음도 알려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그림책이었어요.

독특한 캐릭터의 시선 강탈! 따뜻한 이야기를 담아서 그런지

아이도 더욱 집중해서 읽는 것 같아요.

쉬는 날은 아이도 부모도 기다리는 날이지요?

아이가 쉬는 날에 아빠와 함께 보내던 추억을 자연스럽게

떠올렸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포토리뷰 아빠 쉬는 날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4점 | YES마니아 : 로얄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d****o | 2021.05.21

  IPTV로 유선에서 바꿨다. 아내를 위해서 했는데 어느새 어리신 분들께서 주로 보신다. 요즘 엄마들이 믿고 보는 오은영 박사가 나오는 프로그램이 책읽어주는 코너였는데 거기서 나오는 책이 맘에 들었는지 꼭 사달라고 했다. 그게 바로 이 그림책이었다.

 

  아빠가 쉬는 날, 아빠랑 놀고 싶어서 그런건지 괜스레 더 미안해지는 마음이 든다. 항상 내 생각하는지, 묻는 마음같다. 어렸을 때에 난 어땠을까? 나도 이런 마음이었을까? 좀 더 크면 잊고 살고 나이가 들면 다시 떠오르는 부모님 생각. 그런 센치한 마음을 갖게 만드는 그림책이다.

 


 

2명이 이 리뷰를 추천합니다. 접어보기
구매 아빠 쉬는 날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p*****8 | 2020.09.17
아빠가 쉬는 날엔 무엇을 할까? 아직 어린이집도 다니지 않는 아니라 공감이 될까 의문이 가긴합니다. 아빠와 떨어져 할머니집에 와있는 아이에게 아빠가 뭐하고 계실까 밥은 먹었을까? 혹시 상한 우유를 드셨을까? 누구 변신로봇을 갖고 놀면 어쩌지.. ? 강아지 산책은 시켰을까? 말이 안통해 영상통화로도 제대로 대화한번 이어가기가 어려운 부자지간인데 책을 보며 아빠가 우리없이 뭐 하실까 생각해 볼 수 있는 재밌는 시간이 됬어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