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일본 함정

과거와 전혀 다른 ‘최악의 일본’이 온다!

김대홍,박성래,박영관,선재희,신강문 저 외 2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올림 | 2020년 3월 5일 리뷰 총점 10.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사회 정치 > 정치/외교
파일정보
EPUB(DRM) 26.1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7명)

저 : 김대홍
〈시사기획 창〉에서 ‘다시 쓰는 한반도 평화보고서’, ‘중국이라는 거짓말?’, ‘최초공개-日 자위대 이렇게 만들어진다’ 등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 강대국들과의 외교국방 분야 다큐멘터리를 중점 제작했다. 2008년부터 3년간 KBS 도쿄특파원으로 근무하면서 동일본 대지진과 일본 우경화 움직임 등을 보도했다. 〈시사기획 창〉에서 ‘다시 쓰는 한반도 평화보고서’, ‘중국이라는 거짓말?’, ‘최초공개-日 자위대 이렇게 만들어진다’ 등 한반도를 둘러싼 주변 강대국들과의 외교국방 분야 다큐멘터리를 중점 제작했다. 2008년부터 3년간 KBS 도쿄특파원으로 근무하면서 동일본 대지진과 일본 우경화 움직임 등을 보도했다.
저 : 박성래
〈시사기획 창〉에서 ‘전교 1등은 알고 있는 공부에 대한 공부’ 2부작과 ‘존엄한 요양’ 2부작을 제작했고, 최근에는 비핵화 협상과 관련한 프로그램에 주력하며 ‘김정은의 재구성’, ‘트럼프의 선택은?’, ‘김정은의 선택은?’을 제작했다. 〈시사기획 창〉에서 ‘전교 1등은 알고 있는 공부에 대한 공부’ 2부작과 ‘존엄한 요양’ 2부작을 제작했고, 최근에는 비핵화 협상과 관련한 프로그램에 주력하며 ‘김정은의 재구성’, ‘트럼프의 선택은?’, ‘김정은의 선택은?’을 제작했다.
저 : 박영관
〈시사기획 창〉의 전신인 〈시사기획 쌈〉의 태동에 큰 역할을 했으며, ‘1그램의 전쟁’, ‘위기의 첨단산업’, ‘주58시간, 일본의 고민’ 등 첨단소재 산업과 관련된 이슈에 관심이 많다. 기업전문 기자로서 한국 경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사기획 창〉의 전신인 〈시사기획 쌈〉의 태동에 큰 역할을 했으며, ‘1그램의 전쟁’, ‘위기의 첨단산업’, ‘주58시간, 일본의 고민’ 등 첨단소재 산업과 관련된 이슈에 관심이 많다. 기업전문 기자로서 한국 경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 : 선재희
〈시사기획 창〉에서는 ‘소재전쟁 일본의 역습’, ‘반도체 강국의 이면’, ‘반도체-새로운 지도’ 등을 제작했다. 반도체와 특허 등 국내 첨단산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어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시사기획 창〉에서는 ‘소재전쟁 일본의 역습’, ‘반도체 강국의 이면’, ‘반도체-새로운 지도’ 등을 제작했다. 반도체와 특허 등 국내 첨단산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들어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저 : 신강문
〈시사기획 창〉에서 ‘외국인 근로자, 공존의 조건’, ‘청년을 위한 나라는 없다’, ‘최저임금 현장은 지금’, ‘조선족 타운’ 등 우리 사회 서민층의 생생한 삶을 입체적으로 조명하는 시사 다큐멘터리를 주로 제작했다. 2010년 7월부터 3년간 KBS 도쿄특파원으로 근무하면서 일본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한국과 일본 사이의 역사문화적 이슈를 집중적으로 발굴 취재했다. 〈시사기획 창〉에서 ‘외국인 근로자, 공존의 조건’, ‘청년을 위한 나라는 없다’, ‘최저임금 현장은 지금’, ‘조선족 타운’ 등 우리 사회 서민층의 생생한 삶을 입체적으로 조명하는 시사 다큐멘터리를 주로 제작했다. 2010년 7월부터 3년간 KBS 도쿄특파원으로 근무하면서 일본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한국과 일본 사이의 역사문화적 이슈를 집중적으로 발굴 취재했다.
저 : 이석재
〈시사기획 창〉에서 ‘급발진, 그들은 알고 있다’, ‘우리는 왜 그들의 먹잇감이 되었나’, ‘태양광 사업 복마전’, ‘광복절 특집 위안부 2부작’ 등을 제작해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 ‘이달의 기자상’ 등을 수상했다. 〈시사기획 창〉에서 ‘급발진, 그들은 알고 있다’, ‘우리는 왜 그들의 먹잇감이 되었나’, ‘태양광 사업 복마전’, ‘광복절 특집 위안부 2부작’ 등을 제작해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 ‘이달의 기자상’ 등을 수상했다.
저 : 이소정
〈시사기획 창〉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특집 ‘원바디(One Body)! 꼴찌들의 반란’으로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을, 2019년, 3.1운동 100주년 특집 ‘조선학교-민족교육 70년’으로 ‘한국방송대상 시사보도TV 부문 작품상’ 등을 수상했다. 그 외 8.15 특별기획 ‘핵과 한반도(2부작)’, ‘격동의 세계(2부작)-2부 태평양 무역전쟁’ 등 북미 관계, 국제 경제 등과 관련된 특집 프로그램을 다수 제작했다. 〈시사기획 창〉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특집 ‘원바디(One Body)! 꼴찌들의 반란’으로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을, 2019년, 3.1운동 100주년 특집 ‘조선학교-민족교육 70년’으로 ‘한국방송대상 시사보도TV 부문 작품상’ 등을 수상했다. 그 외 8.15 특별기획 ‘핵과 한반도(2부작)’, ‘격동의 세계(2부작)-2부 태평양 무역전쟁’ 등 북미 관계, 국제 경제 등과 관련된 특집 프로그램을 다수 제작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