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재미란 무엇인가?

일상에서의 일탈, 짜릿함, 즐거움, 흥분을 주는 재미의 사회학

벤 핀첨 저/김기홍,심선향 | 팬덤북스 | 2020년 9월 8일 리뷰 총점 6.4 (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철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0.85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3명)

저 : 벤 핀첨 (Ben Fincham)
영국 서식스 대학교 사회학과 부교수이며, ‘정신 건강’, ‘노동과 자살’ 분야의 연구서를 출간했다. 현재 같은 대학교 ‘젠더와 불평등 연구 그룹’에서 성별화된 재미, 유년기의 재미와 지루함 등 이 책의 후속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영국 서식스 대학교 사회학과 부교수이며, ‘정신 건강’, ‘노동과 자살’ 분야의 연구서를 출간했다. 현재 같은 대학교 ‘젠더와 불평등 연구 그룹’에서 성별화된 재미, 유년기의 재미와 지루함 등 이 책의 후속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역 : 김기홍
[스포츠서울]과 [스포츠투데이] 신춘문예에 시나리오와 장르 소설로 등단했으며, 애니메이션 회사와 콘텐츠 컨벤션 분야 기획자로 일했다.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문화연구와 영상 언어를 공부했고, 영국 워릭대학교에서 문화정책경영 석사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문화콘텐츠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한성대학교 창의융합대학 문학문화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만화 시나리오와 판타지 소설로 스포츠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콘텐츠 업계에서 활동했다. 대학으로 자리를 옮겨 스토리텔링, 문화산업, 미디어, 문화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논문으로는 「장작불 영상을 선호하는 대중 심리에 대한... [스포츠서울]과 [스포츠투데이] 신춘문예에 시나리오와 장르 소설로 등단했으며, 애니메이션 회사와 콘텐츠 컨벤션 분야 기획자로 일했다.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문화연구와 영상 언어를 공부했고, 영국 워릭대학교에서 문화정책경영 석사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문화콘텐츠학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한성대학교 창의융합대학 문학문화콘텐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만화 시나리오와 판타지 소설로 스포츠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되어 콘텐츠 업계에서 활동했다. 대학으로 자리를 옮겨 스토리텔링, 문화산업, 미디어, 문화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논문으로는 「장작불 영상을 선호하는 대중 심리에 대한 해석적 연구」, 「캠벨의 원질신화와 문화콘텐츠」, 「창의성의 사회적 본성과 문화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역서로 『재미란 무엇인가』가 있다.
역 : 심선향
원래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음악도였다. 2003년 음악학 석사 취득 후 미국에서 영어를 연구하면서 언어와 문화 연구에 매료되게 되었다. 귀국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언어와 문화 연구로 석사를 취득하고 박사를 수료하였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와 강원도립대학교 등에서 영어와 인문 교양을 강의하면서 문화와 번역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원래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음악도였다. 2003년 음악학 석사 취득 후 미국에서 영어를 연구하면서 언어와 문화 연구에 매료되게 되었다. 귀국하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언어와 문화 연구로 석사를 취득하고 박사를 수료하였다. 현재 한국관광대학교와 강원도립대학교 등에서 영어와 인문 교양을 강의하면서 문화와 번역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1건)

한줄평 (4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