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는 플랜트 엔지니어입니다

입사 2년차 초보 엔지니어가 리드 엔지니어가 되기까지, 현장감 넘치는 5년의 기록

박정호 | 플루토 | 2020년 12월 3일 리뷰 총점 9.3 (1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5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57.0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나는 플랜트 엔지니어입니다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박정호
수학, 과학 그리고 공학은 많은 사람이 어려워하는 학문이다. 그래서 이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산업 분야인 플랜트 엔지니어링은 더욱 난해하고 힘들게 느껴진다. 그러나 알고 보면 플랜트 엔지니어링은 우리 일상에서 이미 듣고, 보고, 느끼는 다양한 자연현상을 그저 수식이나 이론으로 옮겨놓은 경우가 많다. 그 원리를 들여다보면 유익하고 재미있기까지 하다. 다만 플랜트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학문을 왜 배우는지도 모른 채 주입식으로 공부하고 있다 보니 진짜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뿐이다. 플랜트 엔지니어링의 대중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출간한 『나는 플랜트 엔지니어입니다』와 『처음 ... 수학, 과학 그리고 공학은 많은 사람이 어려워하는 학문이다. 그래서 이들을 종합적으로 활용하는 산업 분야인 플랜트 엔지니어링은 더욱 난해하고 힘들게 느껴진다. 그러나 알고 보면 플랜트 엔지니어링은 우리 일상에서 이미 듣고, 보고, 느끼는 다양한 자연현상을 그저 수식이나 이론으로 옮겨놓은 경우가 많다. 그 원리를 들여다보면 유익하고 재미있기까지 하다. 다만 플랜트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학문을 왜 배우는지도 모른 채 주입식으로 공부하고 있다 보니 진짜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뿐이다.

플랜트 엔지니어링의 대중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출간한 『나는 플랜트 엔지니어입니다』와 『처음 읽는 플랜트 엔지니어링 이야기』에 많은 분이 공감해주었다. 이번 책에서는 플랜트 엔지니어링의 개념을 좀 더 상세하게 다루고자 했다. 우리 생활에서 자주 만지고 쓰는 제품의 공학 원리를 예시로 든 ‘친절한’ 플랜트 엔지니어링 개론서이다. 플랜트 엔지니어링에서 활용되는 장치, 그리고 이들로 구성되는 시스템과 운영 관리 전반을 일상과 가까운, 쉬운 예시를 곁들여 설명함으로써 플랜트에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박정호 저자는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해외에서 다양한 플랜트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플랜트 엔지니어로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영국 임페리얼칼리지런던에서 공정시스템공학으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플랜트 엔지니어링 담당 책임연구원이다. 그린수소,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 바이오연료와 같이 탄소 중립을 위한 핵심 기술의 성공적인 상용화를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과학과 공학 기술의 대중화를 위한 도서 집필, 강연, 기고,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있다.

화공기술사, 미국기술사, 영국기술사, 위험물기능장, 프로젝트관리전문가와 같은 전문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업기술혁신평가단 전문가 평가위원,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평가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화공기술사 합격노트』 『나는 플랜트 엔지니어입니다』 『처음 읽는 플랜트 엔지니어링 이야기』 『공대생을 위한 취업특급』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5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