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미술하는 마음

김현숙,신이연,용선미 저/홍상유 사진 | 제철소 | 2020년 12월 10일 리뷰 총점 8.0 (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1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79.36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4명)

저 : 김현숙
대학에서 미술사를 공부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소장품과 아카이브 관련 일을 하다가 국제 미술계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2019년에 독일로 떠났다. 현재 베를린에 정착해 살고 있으며, 아카이브의 효용성 있는 활용 방안에 대한 공부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대학에서 미술사를 공부했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소장품과 아카이브 관련 일을 하다가 국제 미술계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2019년에 독일로 떠났다. 현재 베를린에 정착해 살고 있으며, 아카이브의 효용성 있는 활용 방안에 대한 공부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저 : 신이연
대학에서 미술과 문학을 공부한 뒤 서울의 대안 공간, 미술 기관 등에서 일했다. 2017년부터시각예술그룹 ‘헤비급’을 운영하며 전시 기획, 미술 작업, 출판 편집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고려대학교 비교문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며, 시각예술과 문학예술의 교차점에 숨은 미학적 의미를 탐구한다. 『미술하는 마음』을 출간했다. 대학에서 미술과 문학을 공부한 뒤 서울의 대안 공간, 미술 기관 등에서 일했다. 2017년부터시각예술그룹 ‘헤비급’을 운영하며 전시 기획, 미술 작업, 출판 편집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현재 고려대학교 비교문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이며, 시각예술과 문학예술의 교차점에 숨은 미학적 의미를 탐구한다. 『미술하는 마음』을 출간했다.
저 : 용선미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각예술 및 퍼포먼스 독립 기획자이다. 뉴욕대학교 티시예술대학 퍼포먼스 연구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고려대학교 미디어 학부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퍼포먼스를 매개로 국내외 예술가 및 기획자들과 협업한다. [링거링거링] (인사미술공간, 2020), [직사각형 둘레에서 글쓰기 혹은 움직이기] (공동 기획, 플랫폼엘, 2018), [비록 춤일지라도] (공동 기획, 코스모40, 2021) 등을 기획하였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각예술 및 퍼포먼스 독립 기획자이다. 뉴욕대학교 티시예술대학 퍼포먼스 연구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고려대학교 미디어 학부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퍼포먼스를 매개로 국내외 예술가 및 기획자들과 협업한다. [링거링거링] (인사미술공간, 2020), [직사각형 둘레에서 글쓰기 혹은 움직이기] (공동 기획, 플랫폼엘, 2018), [비록 춤일지라도] (공동 기획, 코스모40, 2021) 등을 기획하였다.
사진 : 홍상유
사진가. 대학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한 뒤 출판 및 영상 제작 스튜디오 ‘에피파니’에서 활동했다. 예술, 교육, 과학, 농업을 키워드로 다양한 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가. 대학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한 뒤 출판 및 영상 제작 스튜디오 ‘에피파니’에서 활동했다. 예술, 교육, 과학, 농업을 키워드로 다양한 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한줄평 (1건)

0/50